일시 차시 | 8월 24일 (월) | 8월 25일 (화) | 8월 26일 (수) | 8월 27일 (목) | 8월 28일 (금) |
1교시 08:50 ~ 09:30 | 과목 | 창체 | 여름 | 수학 | 여름 | 창체 |
단원 | 개학식 | 2. 여름 나라 128~129쪽 | 3. 덧셈과 뺄셈 | 2. 여름 나라 132~133쪽 | 식중독 예방 교육 |
자료 | | | | | |
학습 활동 | * 온라인 개학식 1) 환영 인사 2) 코로나 예방수칙 복습하기 3) 앞으로 학습 안내 | * 여름에 필요한 것 알아보기 1) 여름의 생활 모습과 필요한 것 알아보기 2) 여름에 필요한 것 퀴즈 풀기 | * 모으기와 가르기 1) 모으기와 가르기 2) 덧셈하기 | * 여름 모습 표현하기 1) 여름 생활 모습 떠올려보기 2) 표현 방법 알아보기 | * 식중독 예방 교육 1) 우당탕탕 아이쿠, 배야 2) 식중독 예방 노래 부르기 3) 식중독 예방 바로 알고 실 천하기 |
2교시 09:40 ~ 10:20 | 과목 | 창체(봉사) | 창체(동아리) | 국어 | 여름 | 창체 |
단원 | 봉사활동 | 사뿐사뿐 거실 댄스 | 8. 소리 내어 또박또박 읽어요 210~215쪽 | 2. 여름 나라 132~133쪽 | 어울림 프로그램 |
자료 | | | | | |
학습 활동 | * 봉사활동 1) 봉사활동이란 무엇일까 2) ‘자봉이의 나눔일기’ 창작동화 영상으로 보기 | * 사뿐사뿐 거실 댄스 1) 동작 익히기 2) 실천 영상 보며 따라 하기 | * 문장 부호 알기 1 1) ‘호랑이 형님’ 이야기 듣기 2) 다시 읽고 문장부호의 쓰임 알기 3) 문장부호 쓰는 방법 익히기 | * 여름 모습 표현하기 1) 여름모습 떠올려 보고 그림으로 표현하기 2) 나의 그림 소개하기 | * 서로의 마음을 알아주는 공감하기 1) 말로 표현하기 2) 표정, 행동으로 표현하기 |
3교시 10:20 ~ 11:00 | 과목 | 국어 | 국어 | 여름 | 국어 | 여름 |
단원 | 7. 생각을 나타내요. 198~203쪽 | 8. 소리 내어 또박또박 읽어요 204~209쪽 | 2. 여름 나라 130~131쪽 | 8. 소리 내어 또박또박 읽어요 216~219쪽 | 2. 여름 나라 134~135쪽 |
자료 | | | | | |
학습 활동 | * 문장을 소리 내어 읽기 1) ‘달팽이 기르기’ 소리내어 읽기 2) 한번 더 읽고 물음에 답하기 3) 그동안 배운 내용 정리하기 | * 띄어 읽으면 좋은 점 알기 1) “아! 이가 아파요” 와 “아이가 아파요”의 차이점 알기 2) 띄어 읽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기 3) 띄어 읽으면 좋은 점 알기 | * 여름 날씨의 특징과 생활 모습 알아보기 1) 여름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2) 여름의 생활모습 떠올려보기 | * 문장 부호의 쓰임 알기 1) 문장 부호에 주의하며 ‘호랑이 형님’ 읽기 2) 알맞은 문장 부호 넣기 3) 여러 가지 자음자 따라 쓰기 | * 여름 나라에서 배움 정리 1 1) 여름 나라에서 했던 활동 떠올려보기 2) 활동들에 대해 정리하기 |
4교시 11:10 ~ 11:50 | 과목 | 여름 | 수학 | 여름 | 수학 | 국어 |
단원 | 2. 여름 나라 128~129쪽 | 3. 덧셈과 뺄셈 | 2. 여름 나라 130~131쪽 | 5. 50까지의 수 | 8. 소리 내어 또박또박 읽어요 |
자료 | | | | | 국활 88~91쪽 |
학습 활동 | * 여름 날씨와 관련된 생활모습 알아보기 1) ‘해마을’과 ‘비마을’에 필요한 물품 각각 1가지 이상 그림카드로 그리기 2) 직접 그린 그림카드를 가방에 넣어 등교시 가져오기 | * 덧셈과 뺄셈 정리하기 1) 뺄셈하기 2) 덧셈과 뺄셈하기 | * 여름 날씨의 특징과 생활 모습 알아보기 1) 여름을 몸으로 표현하기 2) 여름에 관한 퀴즈 맞추기 | * 50까지의 수 정리하기 1) 십과 십몇 정리하기 2) 50까지의 수 정리하기 | * 여러 가지 자음자 익히기 1) 쌍자음의 이름 익히고, 쌍자음이 들어간 글자 만들기 2) 쌍자음이 들어간 글자 따라 쓰고 읽기 |
점심시간 | |
5교시 12:20 ~ 13:00 | 과목 | 1학년 온라인 수업 시간표 | 국어 | 창체 | 국어 |
단원 |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창체 | 여름 | 수학 | 여름 | 창체 | 2 | 창체 | 창체 | 국어 | 여름 | 창체 | 3 | 국어 | 국어 | 여름 | 국어 | 여름 | 4 | 여름 | 수학 | 여름 | 수학 | 국어 | 5 | | | 국어 | 창체 | 국어 |
| 8. 소리내어 또박또박 읽어요 | 나눔 | 8. 소리 내어 또박또박 읽어요 220~221쪽 |
자료 | 국활 84~87쪽 | <놀이 활동> | |
학습 활동 | * 문장 부호 알기 2 1) 문장 부호 배운 것을 생각하며 띄어 읽기 2) 문장을 읽고 알맞은 문장 부호를 찾아 쓰기 3) 문장부호에 주의하여 ‘곰과 여우’ 읽기 | * 딱지 접기 1) 색종이로 딱지 접기 2) 가족과 딱지놀이하기 | * 문장 부호에 맞게 띄어 읽는 방법 알기 1) 문장 부호의 쓰임을 생각하며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들어보기 2) 문장 부호에 따라 띄어 읽는 방법 알기 3) 문장 부호에 맞게 글 띄어 읽는 연습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