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식 차시 | 온라인 수업 A(월) | 온라인 수업 B(화) | 오프라인 수업(수) | 온라인 수업 C(목) | 온라인 수업 D(금) |
등교 및 수업 준비 (08:00~08:30) : 학생 건강 자가 진단 완료 후 수업 활동 시작하기 |
1교시 08:50 ~ 09:30 | 과목 | 통합(여름) | 창체 | 통합(여름) | 국어 | 수학 |
단원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64쪽 | 한글 익히기 <ㅋ, ㅌ>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62~63쪽 | 5. 다정하게 인사해요. 132~135쪽 | 4. 비교하기 100~101쪽 |
자료 | | 색종이, 종합장, 크레파스 | | | 수익 62~63쪽 |
학습 활동 | * 마음을 표현해요 1) 가족을 위해 할 수 있는 일 알아보기 2) 가족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64쪽 빈 칸에 그림이나 글로 나타내기 | * 한글 익히기 <ㅋ, ㅌ> 1) 자음 <ㅋ, ㅌ>종이접기 2) 자음친구 <ㅋ, ㅌ>쓰기 3) 국어활동 24~25쪽 하기 | * 감사의 마음을 전해요 1) 가족에게 고마운 일을 생각해 보기 2) 가족에게 고마움을 표현하는 카드 만들기 | * 상황에 맞는 인사말 하기 1) 인사를 하는 이유 알기정리하기 2) 교과서에서 인사말 하는 상황 알아보기 | * 양 비교하기 1) 그릇의 양 비교하기 2) 양을 비교하여 말하기 |
2교시 09:40 ~ 10:20 | 과목 | 통합(여름)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단원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65쪽 | 5. 다정하게 인사해요. 128~131쪽 | 4. 글자를 만들어요. | 5. 다정하게 인사해요. 132~135쪽 | 5. 다정하게 인사해요. |
자료 | | 국활 60~61쪽 | | | 학습꾸러미 |
학습 활동 | * 마음을 표현해요 1) 가족에게 하고 싶은 말 생각하기 2) 편지, 스케치북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가족에게 하고 싶은 말 전하기 | * 알맞은 인사말 알기 2 1) 인사말 정리하기 2) 장소에 따라 지켜야 할 인사예절 알아보기 3) 국어활동 60~61쪽 하기 | * 받침 없는 동화책 읽기 1) 책에 나오는 낱말알기 2) 책을 읽고 주인공 마음 알아보기 3) 책 속에 문장 스스로 읽어보기 | * 상황에 맞는 인사말 하기 2 1) 손가락 인형을 활용하여 상황에 맞는 알맞은 인사말 하기 | * 상황에 맞는 인사말 하기 3 1) 학습꾸러미를 보고 알맞은 인사말을 선으로 연결하기 2) 모두 모두 안녕! 이야기 듣기 |
3교시 10:20 ~ 11:00 | 과목 | 국어 | 수학 | 수학 | 통합(여름) | 통합(여름) |
단원 | 5. 다정하게 인사해요. 128~129쪽 | 4. 비교하기 98~99쪽 | 3. 덧셈과 뺄셈 86~87쪽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66~67쪽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68~69쪽 |
자료 | | 수익 60~61쪽 | | | |
학습 활동 | * 알맞은 인사말 알기 1 1) 인사할 때 상황 알아보기 2) 교과서를 보면서 인사하는 상황과 인사말 알아보기 | * 넓이 비교하기 1) 물건의 넓이 비교하기 2) 넓이를 비교하여 말하기 | * 덧셈과 뺄셈 정리하기 1) 덧셈과 뺄셈 정리하기 2) 얼마나 알고 있나요 | * 사이좋게 불러요 1) ‘우리 형제’ 노래말 바꾸어 보기 2) 바꾼 노랫말 넣어 노래 부르기 | * 마무리 활동 1) 배운 내용을 떠올려보기 2) 배운 내용을 나만의 방법으로 표현하는 방법 정하기 - 가족책, 선물, 편지, 감사 이용권 등 |
4교시 11:10 ~ 11:50 | 과목 | 수학 | 통합(여름) | 창체 | 창체 | 통합(여름) |
단원 | 4. 비교하기 96~97쪽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66~67쪽 | 세배나 배움터 만들기 | 안전하게 하교해요.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68~69쪽 |
자료 | 수익 58~59쪽 | | | | |
학습 활동 | * 무게 비교하기 1) 물건의 무게 비교하기 2) 무게를 비교하여 말하기 | * 사이좋게 불러요 1) ‘우리 형제’ 노래말 의미에 대해 알아보기 2) ‘우리 형제’ 노래 익히고 부르기 | * 건축의 과정 알기 1) <여우씨의 새 집 만들기> 그림책 읽기 2) <여우씨의 새 집 만들기>이야기를 통해 건축, 건축가가 하는 일, 집이 만들어지는 과정 파악하기 | * 안전하게 하교해요. 1) 안전하게 횡단보도 건너기 ‘엄마손’ 횡단보도 건너기 2) 신호등이 없는 횡단보도 건너는 방법 알아보기 | * 마무리 활동 1) 나만의 방법으로 가족에게 마음 표현하는 활동하기 2) 만들고 실천하기 - 가족책, 선물, 편지, 감사 이용권 등 |
점심시간 | 11:50 ~ 12:10 (20분) |
5교시 12:20 ~ 13:00 | 과목 | | 창체(창의인성) | | 창체(동아리) | 안전한 생활 |
단원 | | 독서교육 | | 가족들과 함께 하는 앉은 자세 체조 | 2-(4) 버스와 전철을 안전하게 이용해요 50~51쪽 |
자료 | | | | |
학습 활동 | * 터널 1) 인사 나누기 - 그림책 소개 2) 이야기 듣기 - 터널 3) 이야기 나누기 - 가족이 행복해지는 방법 | | * 가족들과 함께 하는 앉은 자세 체조 1) ‘엄마 아리랑’ 의자 체조 2) 가족과 함께 하는 앉은 자세 체조 | * 버스와 전철을 안전하게 이용하기 1) 버스 안전하게 이용하기 2) 전철 안전하게 이용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