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6월 29일(월) ~ 7월 3일(금) 주간학습 계획 안내

6월 29() ~ 7월 3() 주간학습 계획 안내해 드립니다.

  ​ 첨부 문서도 활용해 주세요.


1학년 온·오프 병행 주간 교육활동 계획

629 () ~ 73()

방식

차시

온라인 수업 A()

온라인 수업 B()

오프라인 수업()

온라인 수업 C()

온라인 수업 D()

등교 및 수업 준비 (08:00~08:30) : 학생 건강 자가 진단 완료 후 수업 활동 시작하기

1교시

08:50

~

09:30

과목

통합(여름)

창체

통합(여름)

국어

수학

단원

1. 우리는 가족입니다.

64

한글 익히기 <,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62~63

5. 다정하게 인사해요.

132~135

4. 비교하기

100~101

자료

색종이, 종합장, 크레파스

수익 62~63

학습

활동

* 마음을 표현해요

1) 가족을 위해 할 수 있는 일 알아보기

2) 가족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64쪽 빈 칸에 그림이나 글로 나타내기

* 한글 익히기 <, >

1) 자음 <, >종이접기

2) 자음친구 <, >쓰기

3) 국어활동 24~25쪽 하기

* 감사의 마음을 전해요

1) 가족에게 고마운 일을 생각해 보기

2) 가족에게 고마움을 표현하는 카드 만들기

* 상황에 맞는 인사말 하기

1) 인사를 하는 이유 알기정리하기

2) 교과서에서 인사말 하는 상황 알아보기

* 양 비교하기

1) 그릇의 양 비교하기

2) 양을 비교하여 말하기

2교시

09:40

~

10:20

과목

통합(여름)

국어

국어

국어

국어

단원

1. 우리는 가족입니다.

65

5. 다정하게 인사해요.

128~131

4. 글자를 만들어요.

5. 다정하게 인사해요.

132~135

5. 다정하게 인사해요.

자료

국활 60~61

학습꾸러미

학습

활동

* 마음을 표현해요

1) 가족에게 하고 싶은 말 생각하기

2) 편지, 스케치북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가족에게 하고 싶은 말 전하기

* 알맞은 인사말 알기 2

1) 인사말 정리하기

2) 장소에 따라 지켜야 할 인사예절 알아보기

3) 국어활동 60~61쪽 하기

* 받침 없는 동화책 읽기

1) 책에 나오는 낱말알기

2) 책을 읽고 주인공 마음 알아보기

3) 책 속에 문장 스스로 읽어보기

* 상황에 맞는 인사말 하기 2

1) 손가락 인형을 활용하여 상황에 맞는 알맞은 인사말 하기

* 상황에 맞는 인사말 하기 3

1) 학습꾸러미를 보고 알맞은 인사말을 선으로 연결하기

2) 모두 모두 안녕! 이야기 듣기

3교시

10:20

~

11:00

과목

국어

수학

수학

통합(여름)

통합(여름)

단원

5. 다정하게 인사해요.

128~129

4. 비교하기

98~99

3. 덧셈과 뺄셈

86~87

1. 우리는 가족입니다.

66~67

1. 우리는 가족입니다.

68~69

자료

수익 60~61

학습

활동

* 알맞은 인사말 알기 1

1) 인사할 때 상황 알아보기

2) 교과서를 보면서 인사하는 상황과 인사말 알아보기

* 넓이 비교하기

1) 물건의 넓이 비교하기

2) 넓이를 비교하여 말하기

* 덧셈과 뺄셈 정리하기

1) 덧셈과 뺄셈 정리하기

2) 얼마나 알고 있나요

* 사이좋게 불러요

1) ‘우리 형제노래말 바꾸어 보기

2) 바꾼 노랫말 넣어 노래 부르기

* 마무리 활동

1) 배운 내용을 떠올려보기

2) 배운 내용을 나만의 방법으로 표현하는 방법 정하기

- 가족책, 선물, 편지, 감사 이용권 등

4교시

11:10

~

11:50

과목

수학

통합(여름)

창체

창체

통합(여름)

단원

4. 비교하기

96~97

1. 우리는 가족입니다.

66~67

세배나 배움터 만들기

안전하게 하교해요.

1. 우리는 가족입니다.

68~69

자료

수익 58~59

학습

활동

* 무게 비교하기

1) 물건의 무게 비교하기

2) 무게를 비교하여 말하기

* 사이좋게 불러요

1) ‘우리 형제노래말 의미에 대해 알아보기

2) 우리 형제노래 익히고 부르기

* 건축의 과정 알기

1) <여우씨의 새 집 만들기>

그림책 읽기

2) <여우씨의 새 집 만들기>이야기를 통해 건축, 건축가가 하는 일, 집이 만들어지는 과정 파악하기

* 안전하게 하교해요.

1) 안전하게 횡단보도 건너기

엄마손횡단보도 건너기

2) 신호등이 없는 횡단보도 건너는 방법 알아보기

* 마무리 활동

1) 나만의 방법으로 가족에게 마음 표현하는 활동하

2) 만들고 실천하

- 가족책, 선물, 편지, 감사 이용권 등

점심시간

11:50 ~ 12:10 (20)

5교시

12:20

~

13:00

과목

창체(창의인성)

창체(동아리)

안전한 생활

단원

독서교육

가족들과 함께 하는

앉은 자세 체조

2-(4) 버스와 전철을 안전하게 이용해요

50~51

자료

학습

활동

* 터널

1) 인사 나누기

- 그림책 소개

2) 이야기 듣기

- 터널

3) 이야기 나누기

- 가족이 행복해지는 방법

 

* 가족들과 함께 하는 앉은 자세 체조

1) ‘엄마 아리랑의자 체조

2) 가족과 함께 하는 앉은 자세 체조

* 버스와 전철을 안전하게 이용하기

1) 버스 안전하게 이용하기

2) 전철 안전하게 이용하기

1학년 ( 3 )반 시간표

(A)

(B)

(C)

(D)

1

2

3

4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