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3반

안녕하세요~

마음건강하고

처럼 환하게 웃는 어린이들

알록달록 무지개

아름다운 추억을 쌓아가는

1학년 3반입니다. 

 

환한 예쁜 마음을 나누어요~^^

긍정적인 생각! 예의바른 마음!! 노력대장 1-3!!!
  • 선생님 : 김명란
  • 학생수 : 남 12명 / 여 11명

6월 1일(월) ~ 6월 5일(금) 주간학습 계획 안내

이름 김명란 등록일 20.06.01 조회수 29
첨부파일

6월 1() ~ 6월 5() 주간학습 계획 안내해 드립니다.

  ​ 첨부 문서도 활용해 주세요.

 

1학년 온·오프 병행 주간 교육활동 계획

61() ~ 65()

방식

차시

온라인 수업 A()

온라인 수업 B()

오프라인 수업()

온라인 수업 C()

온라인 수업 D()

등교 및 수업 준비 (08:00~08:30) : 학생 건강 자가 진단 완료 후 수업 활동 시작하기

1교시

08:50

~

09:30

과목

국어()

국어()

통합()

국어()

국어()

단원

2. 재미있게 ㄱㄴㄷ

45~46

3. 다함께 아야어여

79

학교

30~31

3. 다함께 아야어여

국어() 80~85

3. 다함께 아야어여

국활 34~39

자료

붙임딱지 3

국활 32~33

활동지

학습

활동

* 모음자 읽기

1) 물건의 이름 읽기

2) 모음자 단어 읽기

3) 모음자 찾기 놀이

* 모음자 읽기2

1) 동물의 이름 읽기

2) 낱말 따라 쓰기

3) 모음자 찾기 놀이

* 자기 소개하기

1) 자신의 이름과 가족, 좋아하는 것 등을 친구들에게 발표하기

* 모음자 쓰기1

1) 모음자 쓰기

2) 모음자 쓰기 놀이

3) 낱말에 맞는 모음자 쓰기

* 모음자 쓰기2

1) 모음자 쓰고 읽기

2) 잘못 쓴 모음자 찾기

3) 모음자 빙고놀이

2교시

09:40

~

10:20

과목

통합()

수학

창체(창의성)

국어()

수학

단원

2. 도란도란 봄동산

98~99

2. 여러 가지 모양

52~53

그림책 읽기

3. 다함께 아야어여

86~89

3. 덧셈과 뺄셈

54~57

자료

수익 32~33

학습

활동

* 여러 가지 놀이를

보면서 봄놀이 즐기기

* 여러 가지 모양으로 만들어 보기

1) 한 가지 모양으로 만들기

2) 여러 가지 모양으로 만들기

3) 확인 문제 풀어보기

* 마음 나누기

1) 인사 나누기

- 그림책 소개

2) 이야기 듣기

- 마음아, 작아지지 마

3) 이야기 나누기

4) 내가 잘하는 것 그려보기

* 모음자 놀이하기 1

1) 모음자 색칠하고 연결하기

2) 웃음소리에서 모음자 찾기

* 모으기와 가르기 하기

1) 모으기 하기

2) 가르기 하기

3) 수학익힘 32~33쪽 풀어보기

3교시

10:20

~

11:00

과목

통합()

통합()

수학

창체(자율)

통합(여름)

단원

2. 도란도란 봄 동산

98~99

2. 도란도란 봄 동산

100~101

9까지의 수

30~31

입학초기적응활동

우리는 가족입니다.

14~15

자료

감염병 예방을 위한

학교 적응 활동

학습

활동

* 여러 가지 놀이를 보면서 봄놀이 즐기기

* 봄 놀이 하는 모습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기

* 9까지의 수 정리하기

1) 수와 순서 수 세기

2) 1만큼 더 큰 수와 1만큼 더 작은 수 알아보기

3) 얼마나 알고 있나요

* 유증상시 대처법 알기

1) 증상 자가 진단하기

2) 유증상시 대처법

3) 배려하는 습관화

* 가족의 모습 살펴보기

1) 가족과 친척의 모습 알기 2) 가족이 모였던 일 생 각해보기

4교시

11:10

~

11:50

과목

수학

통합()

국어()

통합()

통합(여름)

단원

2. 여러 가지 모양

46~49

2. 도란도란 봄 동산

100~101

2. 재미있게 ㄱㄴㄷ

40~43

2. 도란도란 봄 동산

102~103

우리는 가족입니다.

14~15

자료

가족사진

학습

활동

* 모양 찾기 놀이

1) 입체 도형의 모양 찾는 놀이하기

2) 수학 46쪽에 모양의 순서대로 47쪽에 길을 따라가 보기

* 봄놀이 하는 모습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 현하기

* 자음자 확인 학습

1) 자음자 읽어보기

2) 자음자 놀이하기

3) 자음자 확인하기

* 봄 책 만들기

1) 도란도란 봄 동산에서 배운 것 떠올려보기

2) 책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 사진첩에서 가족의 사진을 찾아보기

1) 누구랑 어디서 찍은 사진인가요?

2) 무엇을 했나요?

점심시간

11:50 ~ 12:10 (20)

5교시

12:20

~

13:00

과목

안전

통합()

창체(자율)

단원

2. 우리 모두 교통안전

32-37

2. 도란도란 봄동산

102~103

한글 익히기 <, >

자료

활동지

색종이, 종합장, 크레파스

학습

활동

* 신호등과 표지판

1) 신호등송과 교통약속

2) 안전횡단 5원칙

3. 우리 마을 교통지도 만들기

* 나만의 봄 책 만들기

1) 봄에 볼 수 있는 동식물 책을 만들어보기

* 한글 익히기 <, >

1) 자음 <, >종이접기

2) 자음친구 <,>쓰기

3) 국어활동 20~21쪽 하기

1학년 ( 1 )반 시간표

(A)

(B)

(C)

(D)

1

2

3

4

5

 

 

이전글 6월 8일(월) ~ 6월 12일(금) 주간학습 계획 안내
다음글 2020년 5월 29일 금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