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29일(수) 4월 29일 학습계획 안내합니다. 오늘도 <온라인 학습 방법> 활용해 주세요. 1. EBS 영상 시청하기 2. E학습터(https://cls.edunet.net) 에서 3차시~5차시 학습하기 3. 필요할 때에는 게시판을 활용 : 궁금한 점을 질문할 때, 학습한 결과를 올릴 때, 그 외에도 필요할 때 * 인터넷 접속이 어려울 경우 학습계획안에 노란색 음영 부분은 교과서만으로 활동이 가능하오니, 교과서를 활용하여 학습을 진행해주세요. * 학교 홈페이지를 통한 알림에 관심 가져주세요. * 하루에 한 번은 꼭 E학습터에 접속해서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출석확인이 됩니다. -->E학습터에 로그인해서 출석확인도 하고 온라인 학습활동도 할 수 있도록 E학습터를 하루에 한 번 이상 자주 이용해 주세요. ▣ 4월 29일 (수요일) 1교시 | 2교시 | 과목 | 국어 | 과목 | 수학 | 성취기준 | 2국03-01 | 성취기준 | 2수 01-01 | 단원명 | 1. 단원 바른 자세로 읽고 쓰기 | 단원명 | 1. 9까지의 수 | 교과서 | 국어 14~17쪽, 국어활동 6~7쪽 | 교과서 | 수학 14~15쪽, 수학 10~11쪽 | 학습주제 | 소리 내어 낱말 따라 읽기 | 학습주제 | 몇 일까요(2) | 준비물 | | 준비물 | | 학습활동 | 1) EBS TV 시청하기 - 소리 내어 낱말 따라 읽기 - 같은 낱말끼리 선으로 잇고 읽기 | 학습활동 | 1) EBS TV 시청하기 2) 수 6-9 알아보기 3) 수 6-9 세어보기 | 3교시 | 4교시 | 과목 | 통합 <봄> | 과목 | 통합 <봄> | 성취기준 | 2즐02-03, 2즐02-04 | 성취기준 | 2즐02-03 | 단원명 | 2. 도란도란 봄 동산 | 단원명 | 2. 도란도란 봄 동산 | 교과서 | 봄 62~63쪽 | 교과서 | 봄 64~65쪽 | 학습주제 | 노래 부르며 걷기 | 학습주제 | 봄에 볼 수 있는 것 노래로 표현하기 | 준비물 | | 준비물 | | 학습활동 | 1) 여러 가지 모양의 길 걸어본 경험 생각하기 - 교과서 62~63쪽을 보면서 여러 가지 모양의 길을 걸었던 경험 생각하고 말하기 2) ‘봄이 왔어요’ 노래 부르며 다양하게 걷기 - ‘봄이 왔어요’ 노래 듣고 따라 부르기 - 노래에 맞추어 제자리 걷기 3) 제자리 걷기 따라 걸어보기 | 학습활동 | 1) ‘봄이 왔어요’ 노래 부르며 다양하게 걷기 2) 봄 노래 부르기 - ‘벌아 벌아 꿀 떠라’ 따라 부르기 3) 봄 노래 몸으로 표현하기 - ‘벌아 꿀 떠라’ 노래 부르며 몸으로 표현하기 | 5교시 | | 과목 | 창체 | | | 성취기준 | | | | 단원명 | 입학초기적응활동 | | | 교과서 | | | | 학습주제 | 선긋기 (달팽이 선긋기, 사선 긋기) | | | 준비물 | A4 도화지 또는 8절 종합장, 크레파스 | | | 학습활동 | 1) 달팽이 선긋기 영상을 보며 달팽이 모양으로 동그라미 선을 겹치지 않게 긋기 2) 사선 긋기 - 기울어진 선, 꺾인 선을 선생님의 모습을 보여 따라 긋기 3) 스스로 달팽이 선긋기, 사선 긋기 - 선생님과 함께한 활동을 스스로 혼자 해보기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