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차시 | 9월 21일 (월) | 9월 22일 (화) | 9월 23일 (수) | 9월 24일 (목) | 9월 25일 (금) |
1교시 08:50 ~ 09:30 | 과목 | 창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단원 | 독서활동 | 2. 소리와 모양을 흉내 내요. 38~39쪽 | 2. 소리와 모양을 흉내 내요. 40~43쪽 | 2. 소리와 모양을 흉내 내요. 44~47쪽 | 2. 소리와 모양을 흉내 내요. 44~47쪽 |
자료 | 학습 꾸러미 | | 학습꾸러미 | | 국어활동 16쪽 |
학습 활동 | * 책 속 인상적인 장면 그리기 1) 내가 읽고 싶은 책 읽기 2) 인상적인 장면 그리기 3) 인상적인 이유 쓰기 | * 흉내 내는 말의 재미 느끼기2 1) 물건이 움직이는 소리 흉내 내기 2) 흉내 내는 말 써보기 3) 2단원에서 배울 내용 확인하기 | * 흉내 내는 말을 넣어 문장 만들기 1 1) 그림을 보고 흉내 내는 말을 찾아 써보기 2) 그림과 어울리는 흉내 내는 말 찾아 써보기 3) 흉내 내는 말로 친구 표정 나타내기 | * 소리나 모양을 떠올리며 시 읽기 1 1) ‘달리기’ 동시 읽기 2) 시에서 흉내 내는 말 찾기 3) 달리기 그림에 맞는 흉내 내는 말 찾아 쓰기 | * 소리나 모양을 떠올리며 시 읽기 2 1) ‘방귀’ 동시 읽기 2) 동시 내용 파악하기 3) 생활속에서 들을 수 있는 소리 찾아보기 |
2교시 09:40 ~ 10:20 | 과목 | 가을 | 가을 | 국어 | 수학 | 가을 |
단원 | 1. 내 이웃 이야기 34~37쪽 | 1. 내 이웃 이야기 40~43쪽 | 2. 소리와 모양을 흉내 내요. 40~43쪽 | 1.100까지의 수 32-33쪽 | 1. 내 이웃 이야기 48~49 쪽 |
자료 | | | 국어활동 12~15쪽 | | |
학습 활동 | * 이웃과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 알아보기 1) 이웃과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 생각하기 2) 이웃 카드 만들기 | * 나눔 장터에 대해 알아보기 1) 나눔 장터 알아보기 2) 나누고 싶은 물건 | * 흉내 내는 말을 넣어 문장 만들기 2 1) 그림을 보고 어울리는 말 골라 문장 완성하기 2) 그림을 보고 흉내 내는 말 써 보기 | * 내 자리를 찾아볼까요 1) 홀수와 짝수 찾기 2) 내 자리를 추리해서 찾기 | * 우리 주변에서 고마운 이웃 찾아보기 1) 이웃을 도우며 사는 모습 살펴보기 2) 직업과 관련하여 우리를 도와주는 이웃 찾아보기 |
3교시 10:20 ~ 11:00 | 과목 | 가을 | 가을 | 창체 | 가을 | 가을 |
단원 | 1. 내 이웃 이야기 38~39쪽 | 1. 내 이웃 이야기 40~43쪽 | 창의인성 | 1. 내 이웃 이야기 44~45쪽 | 1. 내 이웃 이야기 48~49 쪽 |
자료 | | | | | |
학습 활동 | * 내가 만난 이웃의 모습 알아보기 1) 그림 속 동준이가 만난 이웃에 대해 이야기하기 2) 내가 만난 이웃 모습 그리기 | * 가게 이름표 만들기 1) 가게 이름 짓기 2) 가게 이름표 만들기 | * 삼양 언어 천재 놀이 1 1) 마음 열기 2) 이야기 듣기 3) 낱말놀이로 언어 감각 깨우기 | * 나눔 장터 열기 1) 나눔 장터 활동 규칙과 방법 알아보기 2) 나눔 가게 준비하며 정해진 역할의 할 일 알아보기 3) 나눔 장터 꾸미고 1인 2역 해보기 | * 도움을 주는 이웃에게 고마운 마음 표현하기 1) 위험과 관련하여 우리를 도와주는 이웃 알아보기 2)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는 감사 카드 만들기 |
4교시 11:10 ~ 11:50 | 과목 | 국어 | 창체 | 가을(국악) | 가을 | 창체 |
단원 | 2. 소리와 모양을 흉내 내요. 34~37쪽 | 인성교육 | 1. 내 이웃 이야기 30~31쪽 | 1. 내 이웃 이야기 44~45쪽 | 다문화 교육 |
자료 | | 학습 꾸러미 | | | 학습 꾸러미 |
학습 활동 | * 흉내 내는 말의 재미 느끼기1 1) 2단원 그림 탐색하기 2) ‘동물 농장’ 노래 듣기 3) 동물 울음소리를 바꿔보기 |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1) 친구를 잃어버리는 10가지 방법 2)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고 있는 방법과 나의 행동 점검하기 | * 길로 길로 가다가 노래 부르기 1) 길로 길로 가다가 노래 다시 불러 보기 2) 꼬리 잇기 놀이 알아보기 | * 나눔 장터로 이웃과 나누면 어떤 점이 좋을지 알아보기 2) 이웃과 물건을 나누면 어떤 점이 좋을지 알아보기 2) 물건 이외에 더 나눌 수 있는 것 알아보기 | * 가보고 싶은 나라 1)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 2) 세계 여러 나라의 의상 3) 세계 여러 나라의 인사말 4) 내가 가보고 싶은 나라 |
점심시간 | |
5교시 12:20 ~ 13:00 | 과목 | 창체(동아리) | 수학 | 수학 | 1학년 온라인 수업 시간표 |
단원 | ‘함께 걸어 좋은 길’ 긍정정서 건강댄스 | 1.100까지의 수 수학28-29쪽 | 1.100까지의 수 수학30-31쪽 |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창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2 | 가을 | 가을 | 국어 | 수학 | 가을 | 3 | 가을 | 가을 | 창체 | 가을 | 가을 | 4 | 국어 | 창체 | 가을 | 가을 | 창체 | 5 | 창체 | 수학 | 수학 | | |
|
자료 | | 수학익힘18-19쪽 | |
학습 활동 | * ‘함께 걸어 좋은 길’ 긍정정서 건강 댄스 1) 노래와 함께 동작 익히기 2) 휴지 활용한 실내 운동 | * 짝수와 홀수 알아보기 1) 둘씩 짝 지어보기 2) 짝을 지을 수 있는 수와 짝을 지을 수 없는 수 찾기 | * 얼마나 알고 있나요 1) 100까지의 수 복습하기 2) 큰 수와 작은 수 읽고 찾기 3) 짝수와 홀수 찾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