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식 차시 | 온라인 수업 A | 오프라인 수업 | 온라인 수업 B | 온라인 수업 C | 온라인 수업 D |
등교 및 수업 준비 (08:00~08:30) : 학생 건강 자가 진단 완료 후 수업 활동 시작하기 |
1교시 08:50 ~ 09:30 | 과목 | 여름 | 여름 | 국어(나) | 수학 | 국어(나) |
단원 | 2. 여름 나라 96~97 | 2. 여름 나라 96~97 | 6. 받침이 있는 글자 162~167쪽 | 4. 비교하기 | 6. 받침이 있는 글자 168~171쪽 |
자료 | | | 국활 70~71쪽 | | 국활 72~75쪽 |
학습 활동 | * 가정에서 에너지 절약 방법 알기 1) 우리집 전기 절약 체크리스트 살펴보기 2) 전기 절약 실천 체크하기 | * 에너지 절약 방법 알기 1) 에너지 절약 문제 맞추기 2) 나의 에너지 절약 태도 점검하기 | * 받침이 있는 글자 읽기 1) ‘구름 놀이’ 읽기 2) 받침이 있는 글자 살펴보기 3) 국활 70~71쪽 물건 이름 읽기 | * 넓이와 양 비교하기 1) 넓이 비교하기 2) 양 비교하기 | * 받침이 있는 글자 쓰기 1) ‘둥둥 아기 오리’를 읽고 받침 있는 글자 쓰기 2) 받침을 넣어 글자 완성하기 3) 국활 72~75쪽 글자 바르게 쓰기 |
2교시 09:40 ~ 10:20 | 과목 | 여름 | 창체 | 여름 | 여름 | 여름 |
단원 | 2. 여름 나라 98~99쪽 | 세배나 배움터 만들기 | 2. 여름 나라 98~99쪽 | 2. 여름 나라 106~107쪽 | 2. 여름 나라 110~111쪽 |
자료 | | | | | |
학습 활동 | * 전래동요 ‘여름날’ 익히기 1) ‘해야 해야 나오너라’ 노래 다시 불러보기 2) 여름날 노래 감상하기 | * 공간 선정하기 1) 우리가 바라는 공간 알아보기 2) 변화시킬 공간 후보 알아보기 3) 알맞은 공간 선택하기 | * 전래동요 ‘여름날’ 의 느낌 표현하기 1) ‘여름날’ 노래에서 모양이나 소리를 흉내내는 말 알아보기 2) 노래를 듣고 떠오르는 생각인 느낌 나타내기 | * 여름철 날씨와 생활모습 알아보기 1) ‘구슬비’ 노래 다시 불러보기 2) ‘비 오는 날은 정말 좋아’ 동화 보기 | * 태풍 놀이하기 1) 태풍에 대해 알아보기 2) 태풍 놀이하는 방법 알아보기 |
3교시 10:20 ~ 11:00 | 과목 | 창체 | 수학 | 여름 | 여름 | 창체 |
단원 | 적응 활동 어울림 프로그램 | 5. 50까지의 수 130~131쪽 | 2. 여름 나라 104~105쪽 | 2. 여름 나라 106~107쪽 | 세배나 배움터 만들기 |
자료 | 학습 꾸러미 | 수익 78~79쪽 | | | |
학습 활동 | * 다양한 감정과 공감하는 힘 기르기 1) 다양한 감정 알기 2) 다양한 감정에 알맞은 얼굴 표정 그려보기 | * 더 큰 수 알아보기 1) 더 큰 수 알아보기 2) 수의 크기 비교하기 | * 구슬비 노래 익히기 1) 비 소리 들어보기 2) 구슬비 노래 익히기 3) 다양한 악기 알아보기 | * 여름철 날씨와 생활 모습 알아보기 1) 여름철 날씨 알아보기 2) 비 오는 날 생활 모습 알아보기 | * 공간 상상하기 1) 변화시킬 공간 알아보기 2) 공간 활용 아이디어 얻기 3) 공간 스케치하기 |
4교시 11:10 ~ 11:50 | 과목 | 수학 | 국어(나) | 창체 | 창체 | 창체 |
단원 | 5. 50까지의 수 128~129쪽 | 6. 받침이 있는 글자 172~173쪽 | 적응 활동 어울림 프로그램 | 바른 글씨 쓰기 | 환경교육 |
자료 | 수익 76~77쪽 | | 학습 꾸러미 | 10칸 쓰기 공책 | 학습 꾸러미 |
학습 활동 | * 수의 순서 알아보기 1) 1부터 50까지 수의 순서 알아보기 2) 수 이어 가기 놀이하기 | * 받침 있는 글자 놀이하기 1) ‘른자동롬원’ 읽기 2) 글자 카드 놀이하기 3) 정리활동 | * 다른 사람의 표정과 행동에 공감하기 1) 영상으로 ‘공감’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2) ‘기쁨, 슬픔, 분노’ 감정에 어울리는 표정과 행동 찾기 | * 모음과 자음 바르고 예쁘게 쓰기 1) 자음 이름 쓰기 2) 스스로 바르게 써 보기 | * 환경을 지켜요 1) 쓰레기 분리 배출 교육 영상 시청하기 2) 노래로 ‘쓰레기 분리수거 배워요’ 3) 학습지로 재활용 물건을 직접 분리해보기 |
점심시간 | 11:50 ~ 12:10 (20분) |
5교시 12:20 ~ 13:00 | 과목 | 1학년 ( 2 )반 시간표 | 안전한 생활 | 창체(동아리) | |
단원 | | 월 | 화(A) | 수(B) | 목(C) | 금(D) | 1 | 여름 | 여름 | 국어(나) | 수학 | 국어(나) | 2 | 여름 | 창체 | 여름 | 여름 | 여름 | 3 | 창체 | 수학 | 여름 | 여름 | 창체 | 4 | 수학 | 국어(나) | 창체 | 창체 | 창체 | 5 | | | 안전 | 창체(동) | |
| 3(1)슬기롭게 행동해요 56-57쪽 | 키가 쑥쑥 콩콩 댄스 | |
자료 | | | |
학습 활동 | * 길을 잃었어요. 1) 길을 잃어버리면 2) 미아 예방송 3) 미아방지 교육영상 4) 미아방지 노래 | * 키가 쑥쑥 콩콩 댄스 1) 동작 익히기 2) 실천 영상 보며 따라 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