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식 차시 | 온라인 수업 A | 오프라인 수업 | 온라인 수업 B | 온라인 수업 C | 온라인 수업 D |
등교 및 수업 준비 (08:00~08:30) : 학생 건강 자가 진단 완료 후 수업 활동 시작하기 |
1교시 08:50 ~ 09:30 | 과목 | 수학 | 국어(가) | 여름 | 창체 | 창체 |
단원 | 5. 50까지의 수 106~109쪽 | 5. 다정하게 인사해요. 128~133쪽 | 2. 여름 나라 72~77쪽 | 차로를 안전하게 건너요. | 물놀이 안전 교육 |
자료 | 수익 65쪽 | | | | |
학습 활동 | * 9 다음 수 알아보기 1 1) 9보다 1만큼 더 큰 수 알아보기 2) 여러 가지 방법으로 수 세기 | * 인사말을 알고 상황에 맞게 인사하기 1) 언제 누구에게 인사하는지 알아보기 2) 상황에 맞는 인사말 알기 | * 단원 살펴보기 1) 여름철 생활 모습 살펴보고 공부할 것 알아보기 | * 차로를 안전하게 건너요. 1) 학교 앞 차로를 안전하게 건너기 2) 횡단보도 송 부르기 | * 어린이 물놀이 안전교육 1) 영상을 보며 익히기 - 물놀이 안전 상식 - 계곡에서 주의할 점 - 워터파트에서 주의할 점 |
2교시 09:40 ~ 10:20 | 과목 | 국어(가) | 수학 | 여름 | 국어(가) | 여름 |
단원 | 5. 다정하게 인사해요. | 4. 비교하기 102~103쪽 | 2. 여름 나라 78~81쪽 | 5. 다정하게 인사해요. 139~141쪽 | 2. 여름 나라 84~85쪽 |
자료 | 국어활동 62~63쪽 | | | | |
학습 활동 | * 상황에 맞는 인사말 알기 1) 국어활동을 펴고 상황에 맞는 인사말에 색칠하기 2) 수업 인사송 듣기 | * ‘비교하기’ 정리하기 1) 비교하기 정리하기 2) 얼마나 알고 있나요 | * 여름 나라로 떠나요. 1) 여름에 볼 수 있는 것 떠올려보기 | * 바르게 인사하기 2 1)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인사놀이를 배워 함께 해보기 2) ‘바르게 인사하기’ 정리하기 | * 해야 해야 나오너라 1) ‘해야 해야 나오너라’ 노랫말 살펴보기 2) ‘해야 해야 나오너라’ 노래 익히기 |
3교시 10:20 ~ 11:00 | 과목 | 창체 | 여름 | 국어(가) | 수학 | 창체(동아리) |
단원 | 한글 익히기 <ㅍ, ㅎ> | 2.여름 나라 94~95쪽 | 5. 다정하게 인사해요. 136~138쪽 | 5. 50까지의 수 110~111쪽 | 으랏차차 아이쿠 기본 댄스 |
자료 | 색종이, 종합장, 크레파스 | | | 66~67쪽 | |
학습 활동 | * 한글 익히기 <ㅍ, ㅎ> 1) 자음 <ㅍ, ㅎ> 종이접기 2) 자음친구 <ㅍ, ㅎ>쓰기 3) 국어활동 26~27쪽 하기 | * 더위를 날리는 방법 살펴보기 1) 더운 여름날 더위를 날리는 방법 알아보기 2) 더위를 날리는 도구 알아보기 | * 바르게 인사하기 1 1) 하루 동안 하는 인사말을 떠올려 보기 2) 알맞은 인사말을 찾아 연결하기 3) 인사노래 부르기 | * 9 다음 수 알아보기 2 1) 모으기와 가르기 해보기 2) 10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가르기 해보기 | * 으랏차차 아이쿠 기본 댄스 배우기 1) 기본 동작 익히기 2) 기본 동작 따라하며 2번 이상 반복하여 익히기 |
4교시 11:10 ~ 11:50 | 과목 | 여름 | 여름 | 창체 | 여름 | 수학 |
단원 | 2. 여름 나라 72~77쪽 | 2. 여름 나라 94~95쪽 | 입학초기 적응활동 | 2. 여름 나라 78~81쪽 | 5. 50까지의 수 112~115쪽 |
자료 | | | 안전하게 길을 건너요. | | 수익 68~69쪽 |
학습 활동 | * 단원 살펴보기 1) 여름철 생활 모습 살펴 보고 공부할 내용 알아보기 | * 부채 만들기 1) 자신만의 부채 구상하기 2) 부채 만들고 꾸미기 | * 안전하게 길을 건너요. 1) 차가 멈췄는지 살피고 건너기 2) 횡단보도 건너는 규칙 알아보기 | * 여름 나라로 떠나요. 1) 오감으로 여름 느끼기 | * 십몇 알아보기 1) 십몇을 수 모형으로 나타내기 2) 십몇의 수를 세어 쓰고 읽기 |
점심시간 | 11:50 ~ 12:10 (20분) |
5교시 12:20 ~ 13:00 | 과목 | 1학년 ( 2 )반 시간표 | 창체(창의인성) | 안전한 생활 | 국어(나) |
단원 | | 월(A) | 화 | 수(B) | 목(C) | 금(D) | 1 | 수학 | 국어(가) | 여름 | 창체 | 창체 | 2 | 국어(가) | 수학 | 여름 | 국어(가) | 여름 | 3 | 창체 | 여름 | 국어(가) | 수학 | 창체 | 4 | 여름 | 여름 | 창체 | 여름 | 수학 | 5 | | | 창체 | 안전 | 국어(나) |
| 독서교육 | 2.-(2) 교통 규칙을 지켜요 52-53쪽 | 6. 받침이 있는 글자 150~155쪽 |
자료 | | | |
학습 활동 | * 프레드릭 1) 인사 나누기 - 그림책 소개 2) 이야기 듣기 - 프레드릭 3) 이야기 나누기 - 나의 보물상자에 3가지만 담을 수 있다면? | * 교통안전 가족과 실천하기 1) 퀴즈로 알아보는 교통안전 2) 어떻게 행동해야 할까요? | * 글자를 정확하게 써야 하는 까닭 알기 1) 다람쥐가 일어난 일 알아보기 2) 다람쥐가 글자를 정확하게 써야 되는 이유 생각해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