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29일 (금요일) 1교시 | 2교시 | 과목 | 국어 | 과목 | 통합 | 성취기준 | 2국01-05 | 성취기준 | 2즐02-04 | 단원명 | 3. 다 함께 아야어여 | 단원명 | 2. 도란도란 봄 동산 | 교과서 | 국어 74~79쪽 | 교과서 | 봄 90~91 | 학습주제 | 모음자 읽기 | 학습주제 | 자연에서 찾은 장난감으로 놀아보기 | 준비물 | 색연필 | 준비물 | | 학습활동 | 1) 교과서 74~75쪽 물건 이름 말하기 국어교과서에 나오는 낱말을 읽어고 모음자 찾기 2) 교과서 76~77쪽 글자 읽기 모음을 생각하며 교과서 글자 읽기 3) 교과서 78쪽 같은 모음자 찾기 모음자를 확인하고 빈칸에 같은 모음자 쓰기 | 학습활동 | 1) 교과서를 보며 자연에서 놀수 있는 방법 생각해보기 2) 자연물을 이용한 놀이방법 알아보기 | 3교시 | 4교시 | 과목 | 통합 | 과목 | 창체 | 성취기준 | 2바02-02 | 성취기준 | | 단원명 | 2. 도란도란 봄 동산 | 단원명 | 입학초기적응활동 | 교과서 | 봄 92~97 | 교과서 | | 학습주제 | 봄 나들이 할 때 지켜야 할 일 약속하기 | 학습주제 | 한글 익히기 <ㅁ, ㅂ> | 준비물 | 도화지, 색연필, 물감 | 준비물 | 종합장, 색종이 2장, 가위, 풀, 크레파스, 국어활동 | 학습활동 | 1) 봄 나들이 할 때 유의점 알아보기 2) 자연보호 실천 다짐하기 | 학습활동 | 1) 색종이로 한글자음 <ㅁ, ㅂ>종이접기 - 영상을 보고 따라 접은 후 종합장에 붙이기 2) 자음친구 <ㅁ, ㅂ>써 보기 3) 자음자를 잘 쓸 수 있는지 확인해보기 - 국어활동 16 ~ 17쪽 - <ㅁ, ㅂ>자음자가 들어간 글자 찾아 색칠하기 - <ㅁ, ㅂ>자음자가 들어간 단어 읽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