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라서 행복해요.
☆공부할 때는 열심히!!
놀 때는 더 열심히!!
☆친구를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 기르기!!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나게 살기!
▣ 5월 11일 (월요일)
1교시
2교시
과목
국어
수학
성취기준
2국04-01
2수01-01
단원명
2. 재미있게 ㄱㄴㄷ
1. 9까지의 수
교과서
국어 40~43쪽, 국어활동 10~13쪽
수학 22~25쪽, 수학익힘 18~19쪽
학습주제
자음자의 이름 알기
1만큼 더 큰 수와 더 작은 수는 무엇일까요?
준비물
학습활동
1) EBS TV 시청하기
- 자음자의 이름 알기
- 1만큼 더 큰 수와 1만큼 더 작은 수 알아보기
3교시
4교시
창체
입학초기적응활동
수학 20~21쪽, 수학익힘 16~17쪽
우리 교실을 소개해요
9까지 수의 순서 알아보기
1~9 수 카드
1) 우리 교실을 둘러보기
- 우리교실의 위치 알아보기
- 우리 교실에 있는 물건 알아보기
- 우리 교실에 내 물건, 내 자리 확인하기
2) 내 물건, 내 자리에 필요한 나의 사진을 찍어 과제 학습방에 올리기
3) 부모님께 우리 교실에서 하고 싶은 것 말하기
1) 수의 순서 알아보기
- 첫째, 둘째, 셋째, 넷째, 다섯째, 여섯째, 일곱째,여덟째, 아홉째 순서수 쓰기
2) 수를 순서대로 잇기
- 수의 순서대로 점을 이어서 그림 완성하기
예) 완성된 그림은 (비행기)입니다.
3) 숫자 놀이 하기
- 가족과 함께 사방치기 놀이 하기
5교시
지퍼백
1) 국어교과서 40쪽 자음자의 이름알기
2) 국어교과서 41쪽 자음자와 그 이름을 선으로 이어보기
3) 국어교과서 42쪽을 보며 자음자 카드놀이 사용법 및 카드놀이 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