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4일 (월요일) 1교시 | 2교시 | 과목 | 국어 | 과목 | 수학 | 성취기준 | 2국어01-05 | 성취기준 | 2수01-01 | 단원명 | 바른 자세로 읽고 쓰기 | 단원명 | 1. 9까지의 수 | 교과서 | 국어(가) 24~27쪽, 국어활동 8~9쪽 | 교과서 | 수학 16~17쪽, 수학익힘 12~13쪽 | 학습주제 | 낱말 따라 쓰기 | 학습주제 | 수를 써 볼까요 | 준비물 | | 준비물 | | 학습활동 | 1) EBS TV 시청하기 - 낱말 따라 쓰기 | 학습활동 | 1) EBS TV 시청하기 - 수 6, 7, 8, 9 써보기 | 3교시 | 4교시 | 과목 | 통합 | 과목 | 창체 | 성취기준 | 2즐02-03 | 성취기준 | | 단원명 | 2. 도란도란 봄 동산 | 단원명 | 입학초기적응활동 | 교과서 | 봄 78~69쪽 | 교과서 | | 학습주제 | 봄 동산에 사는 친구들 만들어 보기 | 학습주제 | 어린이날에 대해 알아보기 | 준비물 | 도화지, 물감, 색종이, 가위, 풀, 팔레트, 모루 | 준비물 | | 학습활동 | 1) 봄 노래 부르기 - ‘벌아 벌아 꿀떠라’ 노래 부르기 2) 여러 가지 방법으로 꽃과 함께 사는 동물 만들기 3) 내가 만든 작품의 잘한 점을 말하고 우리 집안에 꾸며보기 | 학습활동 | 1) 어린이날의 유래와 방정환 선생님 알아보기 - 어린이날은 언제일까? - ‘어린이를 부탁해, 방정환’ 이야기 보기 - 어린이를 만든 사람은 누구일까요? 2) 단편 동화 [만년 샤쓰] 감상하기 3) 어린이날에 하고 싶은 일 말하기 | 5교시 | | 과목 | 국어 | | | 성취기준 | 2국03-01 | | | 단원명 | 바른 자세로 읽고 쓰기 | | | 교과서 | 국어 28~31쪽 | | | 학습주제 | 선생님과 친구의 이름쓰기 | | | 준비물 | 교과서, 연필, 지우개 | | | 학습활동 | 1) 낱말을 소리 내어 읽고 글씨를 따라 써보기 2) 선생님이름, 친구이름 쓰고 얼굴 그려보기 - 부모님의 도움을 받아 선생님 이름쓰기, 친구 이름을 떠올려 써보고 얼굴 상상하여 그려보기 3) 바른 자세로 낱말을 따라 써 보기 - 정리활동으로 교과서 31쪽 해 보기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