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라서 행복해요.
☆공부할 때는 열심히!!
놀 때는 더 열심히!!
☆친구를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 기르기!!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나게 살기!
▣ 4월 29일 (수요일)
1교시
2교시
과목
국어
수학
성취기준
2국03-01
2수 01-01
단원명
1. 단원 바른 자세로 읽고 쓰기
1. 9까지의 수
교과서
국어 14~17쪽, 국어활동 6~7쪽
수학 14~15쪽, 수학 10~11쪽
학습주제
소리 내어 낱말 따라 읽기
몇 일까요(2)
준비물
학습활동
1) EBS TV 시청하기
- 소리 내어 낱말 따라 읽기
- 같은 낱말끼리 선으로 잇고 읽기
2) 수 6-9 알아보기
3) 수 6-9 세어보기
3교시
4교시
통합 <봄>
2즐02-03, 2즐02-04
2즐02-03
2. 도란도란 봄 동산
봄 62~63쪽
봄 64~65쪽
노래 부르며 걷기
봄에 볼 수 있는 것 노래로 표현하기
1) 여러 가지 모양의 길 걸어본 경험 생각하기
- 교과서 62~63쪽을 보면서 여러 가지 모양의 길을 걸었던 경험 생각하고 말하기
2) ‘봄이 왔어요’ 노래 부르며 다양하게 걷기
- ‘봄이 왔어요’ 노래 듣고 따라 부르기
- 노래에 맞추어 제자리 걷기
3) 제자리 걷기 따라 걸어보기
1) ‘봄이 왔어요’ 노래 부르며 다양하게 걷기
2) 봄 노래 부르기
- ‘벌아 벌아 꿀 떠라’ 따라 부르기
3) 봄 노래 몸으로 표현하기
- ‘벌아 꿀 떠라’ 노래 부르며 몸으로 표현하기
5교시
창체
입학초기적응활동
선긋기 (달팽이 선긋기, 사선 긋기)
A4 도화지 또는 8절 종합장, 크레파스
1) 달팽이 선긋기
영상을 보며 달팽이 모양으로 동그라미 선을 겹치지 않게 긋기
2) 사선 긋기
- 기울어진 선, 꺾인 선을 선생님의 모습을 보여 따라 긋기
3) 스스로 달팽이 선긋기, 사선 긋기
- 선생님과 함께한 활동을 스스로 혼자 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