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항상 건강하고
무지개처럼 예쁜 빛깔로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1학년 4반 가족이 되도록
서로에게 환하게 웃어주어요~^^
2018년 4월 19일 목요일 |
|||||
---|---|---|---|---|---|
이름 | 김명란 | 등록일 | 18.04.19 | 조회수 | 45 |
1.【목요일 행복나눔의 날】: 엔케이(NK) 면역력 세포 늘려드리기 -“행복호르몬(엔돌핀)” 나누는 아이디어 창의적으로 만들고 실천하기 ☞대화주제 예시:내가(또는 가족들이) 가장 기뻤을 때와 가장 슬펐을 때, 내가 가족들에게 부탁하고 싶은 것, 가족들이 나에게 부탁하고 싶은 것 등 창의적으로 “가족들의 마음 알기”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활동 예시:*“내 마음의 노래” 의 예쁜 가사를 가족들과 함께 읽으며 즐거운 “국어 읽기” 활동 또는 가족들이 내가 읽는 것을 도와주는 “고마움의 추억 쌓기” 활동 * 노래로 불러드리기 또는 함께 부르기, 노래에 맞춰 멋진 춤 공연 보여드리기 * 재미있는 이야기, 학교 이야기, 자신에게 생긴 일, 자신의 생각에 대해 알려드리기 2.받아쓰기 급수표 “리”자가 들어가는 말 받아쓰기 공책에 쓰기 ☞ 집에서 마무리하기 바른 글자 모양 ☞ 경필쓰기 비법 알아내고 활용 : 집중력, 관찰력, 실천력 3(안 낸 사람만)*<교내 장애인식퀴즈대회> 통신문 정답지 가져오기 4(안 낸 사람만)*교문개방 설문조사 통신문:가져오기 ♣ 착한 잔소리 ♣ ♡ 부모님, 알림장 확인 관심 보여주시고 꼭 해주세요! ♡ 알림장 과제는 요일별로 종류는 다른 활동이지만, 항상 패턴이 같습니다.(아이들이 요일만 생각해도 무엇을 해야 하는지 스스로 떠올리고 반복적으로 스스로 실천하면서 습관화되도록 의도) @1번:실천하는 인성활동을 내면화시키는 행동과제. @2번:학습활동을 인성적인 내용으로 접목한 학습과제으로 구성(아이들이 스스로 충분히 할 수 있는 정도로만 되도록 적게 줌 ☞과제를 더 정성껏 하고자 하는 의욕 및 도전의식 자극:자기주도적인 학습자세 실천 습관화) 70% 정도의 아이들은 마음가짐 및 학습자세가 실천행동으로 연결되어 지시 없이도 학교에서부터 과제를 스스로 시작하고 남은 부분만 집에서 정성껏 마무리하는 것으로 정착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 30% 정도의 아이들은 개인차로 늦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노력하려는 의지가 부족한 경우로 과제도 전혀 해 오지 않으면서 알림장에서 ○표시만 형식적으로 하고 있어 알림장을 통한 발전효과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의 아이들은 학습활동에도 소극적이고, 친구들에게 방해되는 행동을 지속하며 개선하려는 의지도 보이지 않습니다. (★귀 자녀가 그런 경우인지 부모님들께서 관심있게 보시고, 알림장을 꼭 확인하여 주세요.★) 자녀가 과제를 하지도 않고 형식적으로 ○표시를 하는 경우는 따끔하게 바로잡아 주시고, 부모님께서 서명하실 때 아이들이 과제를 잘 했는지 꼭 확인하시고 과제학습장에 서명하신 후, 칭찬과 함께 최종적으로 알림장에 서명해 주세요. 사랑합니다~^^♥ |
이전글 | 2018년 4월 20일 금요일 |
---|---|
다음글 | 2018년 4월 18일 수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