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습도 생각도 다른
너와 내가 만났어요.
우리 함께 무지개꽃을 피워 볼까요?
일자
교시
교과
성취기준(학습목표) 및 학생활동
준비물
웹주소
4월 8일
(수)
1
창체
◎인물의 처지와 마음을 짐작하며 이야기를 감상한다.
▸우리들의 학교 이야기를 보고 관련된 이야기 쓰기
- 학교에서 일어난 이야기 읽고 인물의 마음 이해하기
학교가자.com
2
과학
◎[4과13-02] 식물의 한살이 관찰계획을 세워 식물을 기르면서 한살이를 관찰 할 수 있다.
▸강낭콩의 한살이 관찰계획 세우기
- 강낭콩 씨 심는 방법 알아보기 - 관찰계획 세우기
화분, 작은 돌, 흙, 강낭콩, 팻말, 물뿌리개
3
국어
◎[4국01-04] 적절한 표정, 몸짓, 말투로 말한다.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 알기
- 여러 동물의 의사소통 방법 알아보기
- 상황에 알맞은 표정과 몸짓, 말투를 사용하면 좋은 점 알아보기
-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해 말할 때 주의할 점 생각해보기
4
놀이
▸[만들기 놀이] 캐터펄트를 활용한 농구장 만들기
5
미션
▸집에 나만의 카페 만들고 독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