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5일 – 5월 29일 충주삼원초등학교 3학년 |
요일 | 과 목 | 단원명 | 학 습 내 용 | 차시 | 비 고 |
월 (25일) | 창체 | 자율활동 | 등교개학 전 코로나19 예방교육(1) | 1/3 | |
수학 | 4. 곱셈 | (몇십)×(몇)을 구해 볼까요 | 2/9 |
사회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오늘날 고장의 옛이야기가 중요한 까닭 알아보기 | 2/15 |
음악 | 3. 자연과 하나되어 | <바다의 행진>노래 배우기 | 1/1 |
영어 | 3. Open The Box, Piese. | 감탄하는 말하기 | 2/4 |
국어 | 3. 알맞은 높임 표현 | 높임 표현을 사용해 역할 놀이를 할 수 있다. | 8/8 |
화 (26일) | 국어 | 4.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 | 마음을 전한 경험을 나눌 수 있다. | 1/9 | |
수학 | 4. 곱셈 | (몇십몇)×(몇)을 구해 볼까요(1) | 3/15 |
사회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옛이야기에 담겨 있는 고장의 모습 알아보기(1) | 3/15 |
체육 | (온라인 체육 수업) | 종이컵 리듬 놀이 해보기 | 3/3 |
미술 | 11. 미술관 나들이 | 미술가와 작품 이야기(1) | 1/2 |
미술 | 11. 미술관 나들이 | 미술가와 작품 이야기(2) | 2/2 |
수 (27일) | 체육 | 2. 빠르게 헤엄쳐요 | 수영에 대해 알아봅시다. | 1/3 | |
체육 | 2. 빠르게 헤엄쳐요 | 물과 친해지기 | 2/3 |
과학 | 3. 동물의 한살이 | 신비한 알에서 나올 동물 상상하기 | 1/11 |
과학 | 3. 동물의 한살이 | 동물의 암수는 생김새와 하는 일이 어떻게 다를까요? | 2/11 |
국어 | 4.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 | 편지를 읽고 마음을 나타내는 말을 익힐 수 있다.(1) | 2/9 |
도덕 | 2.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생활 |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삶을 실천해요 | 2/4 |
목 (28일) | 국어 | 4.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 | 편지를 읽고 마음을 나타내는 말을 익힐 수 있다.(2) | 3/9 | |
수학 | 4. 곱셈 | (몇십몇)×(몇)을 구해 볼까요(2) | 4/15 |
음악 | 3. 자연과 하나되어 | <참새 노래>노래 배우기 | 1/1 |
사회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옛이야기에 담겨 있는 고장의 모습 알아보기(2) | 4/15 |
창체 | 자율활동 | 등교개학 전 코로나19 예방교육(2) | 2/3 |
금 (29일) | 수학 | 4. 곱셈 | (몇십몇)×(몇)을 구해 볼까요(3) | 5/15 | |
과학 | 3. 동물의 한살이 | 배추흰나비를 기르면서 할살이 과정을 알아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3/11 |
국어 | 4.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 | 글을 읽고 글쓴이의 마음을 짐작할 수 있다.(1) | 4/9 |
영어 | 3. Open The Box, Piese. | 알파벳 Ii부터 Ll까지 학습하기 | 3/4 |
가정 통신 | ♠ 코로나 예방법 확인하고 실천하세요. -손 30초 동안 씻기 -안전 거리 두기 -마스크 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