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1일 – 5월 15일 충주삼원초등학교 3학년 |
요일 | 과 목 | 단원명 | 학 습 내 용 | 차시 | 비 고 |
월 (11일) | 창체 | 자율활동 | 두뇌체조-그래비티 글라이더 | - | |
수학 | 3. 나눗셈 | 똑같이 나누어 볼까요(1) | 2/9 |
사회 | 우리 고장의 모습 | 디지털 영상 지도로 우리 고장의 주요 장소 살펴보기 | 10/15 |
음악 | 2. 활짝 핀 꽃동산 | <꽃밭에서> 노래 배우기 | 1/1 |
영어 | 2. What’s This? | 알파벳 Ee부터 Hh까지 학습하기 | 3/4 |
국어 | 2. 문단의 짜임 | 중심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생각하며 문단을 쓸 수 있다 | 6/9 |
화 (12일) | 국어 | 2. 문단의 짜임 | 중심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생각하며 문단을 쓸 수 있다 | 7/9 | |
수학 | 3. 나눗셈 | 똑같이 나누어 볼까요(2) | 3/9 |
사회 | 우리 고장의 모습 | 우리 고장의 주요 장소를 백지도에 나타내기 | 11/15 |
체육 | 2. 안전하게 수상 활동을 해요 | 물놀이 시설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 알아보기 | 1/5 |
미술 | 2. 색의 아름다움 | 다양한 색 만들기(1) | 1/4 |
미술 | 2. 색의 아름다움 | 다양한 색 만들기(2) | 2/4 |
수 (13일) | 체육 | 2. 안전하게 수상 활동을 해요 | 물놀이 시설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 대처방법 알아보기 | 2/5 | |
체육 | 2. 안전하게 수상 활동을 해요 | 자연환경에서 발생하는 물놀이 안전사고의 위험성 알기 | 3/5 |
과학 | 2. 물질의 성질 | 여러 가지 물질에는 어떤 성질이 있을까요?(2/2) | 4/10 |
과학 | 2. 물질의 성질 | 물질의 성질은 우리 생활에 어떻게 이용될까요?| | 5/10 |
국어 | 2. 문단의 짜임 | 문단 만드는 놀이를 할 수 있다(1) | 8/9 |
도덕 | 나와 너, 우리 함께 | 소중한 우정 가꾸어 가기 | 4/4 |
목 (14일) | 국어 | 2. 문단의 짜임 | 문단 만드는 놀이를 할 수 있다.(2) | 9/9 | |
수학 | 3. 나눗셈 | 곱셈과 나눗셈의 관계를 알아볼까요 | 4/9 |
음악 | 2. 활짝 핀 꽃동산 | <구슬비> 노래 배우기 | 1/1 |
사회 | 우리 고장의 모습 | 우리 고장에서 자랑할 만한 장소 소개하기 | 12/15 |
창체 | 자율활동 | (안전교육) 올바른 TV시청 방법 알아보기 | - |
금 (15일) | 수학 | 3. 나눗셈 | 나눗셈의 몫을 곰셈식으로 구해 볼까요 | 5/9 | |
과학 | 2. 물질의 성질 | 종류가 같은 물체를 서로 다른 물질로 만드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 6/10 |
국어 | 2. 문단의 짜임 | 단원 마무리. | - |
영어 | 2. What’s This? | ‘걸리버의 여행’이야기로 역할놀이 하기 | 4/4 |
가정 통신 | ♠ 코로나 예방법 확인하고 실천하세요. -손 30초 동안 씻기 -안전 거리 두기 -마스크 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