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학습안내 4월 27일 – 5월 1일 충주삼원초등학교 3학년 | 요일 | 과 목 | 단원명 | 학 습 내 용 | 차시 | 비 고 | 월 (27일) | 창체 | 자율활동 | 가족과 함께 소통놀이 하기 | - | | 수학 | 덧셈과 뺄셈 | 뺄셈을 해 볼까요?(2) | 6/10 | 사회 | 우리 고장의 모습 | 우리 고장의 모습을 그린 그림을 비교해 보기 | 5/15 | 음악 | 신나는 음악 세상 | <봄이 왔어요> 노래 배우기 | 1/1 | 영어 | Hi, I’m Sena | 찬트하면서 알파벳 Aa부터 Dd까지 학습하기 | 3/4 | 국어 | 재미가 톡톡톡 | 느낌을 살려 사물을 표현할 수 있다. | 6/10 | 화 (28일) | 국어 | 재미가 톡톡톡 | 느낌을 살려 사물을 표현할 수 있다. | 7/10 | | 수학 | 덧셈과 뺄셈 | 뻴셈을 해 볼까요?(3) | 7/10 | 사회 | 우리 고장의 모습 | 우리 고장에 대한 생각과 느낌 이야기하기 | 7/15 | 체육 | 1.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길러요 | 바른자세(서기, 앉기, 걷기)알아보고 실천하기 | 3/7 | 미술 | 2. 색의 아름다움 | 색에 대한 감각 기르기 | 1/2 | 미술 | 2. 색의 아름다움 | 색에 대한 감각 기르기 | 2/2 | 수 (29일) | 체육 | 1.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길러요 | 개인위생 알아보고 실천하기 | 4/7 | | 체육 | 1.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길러요 | 비만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알아보기 | 5/7 | 과학 |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과학자는 어떻게 분류할까요? | 4/6 | 과학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과학자는 어떻게 추리할까요? | 5/6 | 국어 | 재미가 톡톡톡 |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을 안다(1/2) | | 도덕 | 나와 너, 우리 함께 | 친구는 왜 소중할까요? | | 목 (30일) | | | | | | | | | | | | 석가탄신일 | | | | | | | | | | 금 (1일) | 수학 | 1. 덧셈과 뺄셈 | [생각수학] 조건에 맞는 합과 차를 구해 볼까요 | 8/10 | | 과학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과학자는 어떻게 의사소통할까요? | 6/6 | 국어 | 재미가 톡톡톡 |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을 안다 | 8/10 | 영어 | Hi, I’m Sena | ‘동물음악대’ 이야기로 역할놀이 하기 | 4/4 | 가정 통신 | ♠ 코로나 예방법 확인하고 실천하세요. -손 30초 동안 씻기 -안전 거리 두기 -마스크 쓰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