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일 – 4월 24일 충주삼원초등학교 3학년 |
요일 | 과 목 | 단원명 | 학 습 내 용 | 차시 | 비 고 |
월 (20일) | 창체 | 자율활동 | 율동 배우기 | 1/1 | |
수학 | 덧셈과 뺄셈 | 단원도입 | 1/10 |
사회 | 우리 고장의 모습 | 우리 고장의 여러 장소 이야기해 보기 | 1/17 |
음악 | 신나는 음악 세상 | <벌아벌아 꿀떠라> 노래 배우기 | 1/2 |
영어 | 준비단원 | Hello, English! | - |
국어 | 재미가 톡톡톡 | 느낌을 살려 사물을 표현할 수 있다.(1/2) | 1/10 |
화 (21일) | 국어 | 재미가 톡톡톡 | 느낌을 살려 사물을 표현할 수 있다.(2/2) | 2/10 | |
수학 | 덧셈과 뺄셈 | 덧셈을 해 볼까요(1) | 2/10 |
사회 | 우리 고장의 모습 | 머릿속에 떠오르는 우리 고장의 모습 그려 보기(1/2) | 2/17 |
체육 | 체육 오리엔테이션 | 면연력 UP! 스트레칭 익히기 및 코로나19예방 수칙 알아보기 | 1/2 |
미술 | 교실을 아름답게 | 계획을 세워 공간을 아름답게 꾸미기(1/2) | 1/2 |
미술 | 1. 교실을 아름답게 | 계획을 세워 공간을 아름답게 꾸미기(2/2) | 2/2 |
수 (22일) | 체육 | 체육 오리엔테이션 | 준비운동 알아보기 및 건강과 체력의 개념과 운동방법 익히기 | 2/2 | |
체육 | 1.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길러요 | 건강한 생활 습관의 의미와 특성 알아보기 | 1/7 |
과학 |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과학자는 어떻게 관찰할까요? | 1/6 |
과학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과학자는 어떻게 측정할까요? | 2/6 |
국어 | 재미가 톡톡톡 |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을 안다(1/2) | 3/10 |
도덕 | 나와 너, 우리 함께 | 친구는 왜 소중할까요? | 1/4 |
목 (23일) | 국어 | 재미가 톡톡톡 |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을 안다(2/2) | 4/10 | |
수학 | 덧셈과 뺄셈 | 덧셈을 해볼까요(2) | 3/10 |
음악 | 신나는 음악 세상 | <안녕> 노래 배우기 | 2/2 |
사회 | 1. 우리 고장의 모습 | 머릿속에 떠오르는 우리 고장의 모습 그려 보기(2/2) | 4/17 |
창체 | 자율활동 | 율동 배우기2 | 1/2 |
금 (24일) | 수학 | 1. 덧셈과 뺄셈 | 덧셈을 해볼까요(3) | 4/10 | |
과학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과학자는 어떻게 예상할까요? | 3/6 |
국어 | 재미가 톡톡톡 |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을 안다 | 5/10 |
영어 | Hi, I’m Sena | 만나고 헤어질 때 하는 인사말을 듣고 이해하기 | 1/4 |
가정 통신 | ♠ 코로나 예방법 확인하고 실천하세요. -손 30초 동안 씻기 -안전 거리 두기 -마스크 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