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학습안내 12월 14일 – 12월 18일 충주삼원초등학교 3학년 | 요일 | 과 목 | 단원명 | 학 습 내 용 | 차시 | 비 고 | 월 (14일) | 창체 | 놀이활동 | 포스트잇 놀이하기 | 1/2 | | 수학 | 6. 자료의 정리 | 그림 그래프를 알아볼까요 | 4/8 | 사회 | 3. 가족의 형태와 역할 변화 | 가족 구성원의 역할이 변화한 까닭 알아보기 | 3/15 | 음악 | 리코더와 놀아요 | [리코더연주] 꼬마벌/구슬비 | 1/2 | 영어 | 11. How Old Are You? | How Old Are You?(3) | 3/4 | 국어 | 9. 작품 속 인물이 되어 | 글을 읽고 인물에 대해 이야기하기 | 1/8 | 화 (15일) | 국어 | 9. 작품 속 인물이 되어 | 인물의 성격을 생각하며 극본을 소리내어 읽기 | 2/8 | | 수학 | 6. 자료의 정리 | 그림 그래프로 나타내어 볼까요 | 5/8 | 사회 | 3. 가족의 형태와 역할 변화 | 가족 구성원의 바람직한 역할 알아보기 | 4/15 | 체육 | 속도/도전 | 단거리 달리기 알아보기 | 1/3 | 미술 | 만들기 | [눈오는날] 스노우볼 만들기(1) | 1/2 | 미술 | 만들기 | [눈오는날] 스노우볼 만들기(2) | 2/2 | 수 (16일) | 체육 | 속도/도전 | 단거리 달리기 동작 알아보기(1) | 2/3 | | 체육 | 속도/도전 | 단거리 달리기 동작 알아보기(1) | 3/3 | 수학 | 6. 자료의 정리 | [생각수학] 어떤 음식을 준비할까요 | 6/8 | 과학 | 5. 소리의 성질 | 높은 소리와 낮은 소리를 어떻게 이용할까요 | 3/11 | 국어 | 9. 작품 속 인물이 되어 | 인물의 성격을 생각하며 극본을 읽을 수 있는지 확인하기 | 3/8 | 도덕 | 4. 아껴 쓰는 우리 | 바른 판단으로 생명을 보호해요 | 3/4 | 목 (17일) | 국어 | 9. 작품 속 인물이 되어 |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를 생각하며 극본 읽기 | 4/8 | | 수학 | 6. 자료의 정리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7/8 | 과학 | 5. 소리의 성질 | 소리는 무엇을 통해 전달될까요 | 4/11 | 음악 | 리코더와 놀아요 | [리코더연주] 에델바이스 | 2/2 | 사회 | 3. 가족의 형태와 역할 변화 | 오늘날의 다양한 가족형태 알아보기 | 5/15 | 금 (18일) | 국어 | 9. 작품 속 인물이 되어 |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를 생각하며 극본을 읽을 수 있는지 확인하기 | 5/8 | | 수학 | 6. 자료의 정리 | [탐구수학] 어떤 음료수를 선택할까요 | 8/8 | 과학 | 5. 소리의 성질 | 실을 이용해 소리를 전달할 수 있을까요 | 5/11 | 영어 | 11. How Old Are You? | How Old Are You?(4) | 4/4 | 가정 통신 | ♠ 코로나 예방법 확인하고 실천하세요. -손 30초 동안 씻기 -안전 거리 두기 -마스크 쓰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