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진천삼수초등학교 교육활동 안내 |
|
1. 학사일정 조정 (수업일수 감축, 수업시수 감축은 미정) | ● 1학기(수업일수 – 92일) - 개학 : 4월 6일(월) - 방학 : 7월 31일(금) 4교시 운영 - 8월 개학 : 8월 17일(월) - 학기 종료일 : 8월 31일(월) - 1학기 현장체험학습 및 야영활동(5학년) 잠정 취소 ● 방학 중 교내 전기공사 - 방학 중 개방교실 : 교장실, 교무실, 행정실, 돌봄교실(1), 당질실 ● 2학기(수업일수 – 88일) - 학기 시작일 : 9월 1일(화) - 종업·졸업 : 2021년 1월 8일(금) 4교시 운영 |
2. 휴업기간 온라인 학습운영 | ● 충북초등바로학교 활용 (문서명 : [안내] ‘휴업 2단계에 따른 관리형 온라인 학습 지원 안내’ 참조) ☞ 교사 - 온라인 학급방 개설 - 학생 출석 확인 - 배움공간 확인(과제제시, 질의사항 답변 등) - 소통공간 확인(건강 & 정서 상담) - 상담일지 작성(문서명 : ‘코로나19 관련 상담주간 운영계획 실시’ 및 ‘개학 연기에 따른 휴업기간 중 학생 생활교육 계획’ 참조) - 일별 알림장 작성 ☞ 학생 - 온라인 학급방 출석 - 바로학교 시간표 확인 - 1~4차시 학습 및 학습노트 작성 - 인적사항(성명 및 번호) 입력 후 제출 - 수시로 건강 및 학습, 생활 상담 실시 |
3. 교내 외부인 통제 방식 | ● 등교방식 - 교직원은 차량 및 도보 출근 후 1관 중앙현관에서 체온체크 및 건강상태 확인 - 학생은 정문을 이용(후문 및 운동장 쪽문 폐쇄) 교내 차량 출입 금지 및 도 보를 활용한 등교 후 전교생 1관 중앙현관에서 체온체크 및 건강상태 확인 ● 건물 출입문 각 1개만 개방(출입문 지문확인 지양) ● 각 교실 담임교사를 통한 발열체크 수시 실시 |
4. 전담수업 운영방식 | ● 전담수업실(과학실, 과학수업실, 어학실) 사용을 자제하고 각 교실로 전담교 사가 이동하며 수업진행 ● 과학수업 - 과학실을 이용한 필수 실험은 전담교사와 상의 후 하반기로 교육과정을 수정하여 운영 ● 체육수업 - 체육관 사용시간 편성을 통한 운영 |
5. 교실수업 방식 | ● 교실수업 학생배치 - 학생간 최대한 거리 확보(1줄 앉히기) - 모둠수업 지양 - 아동간 근접한 수업(실험, 협의, 실험) 자제 |
6. 급식실 이용방법 | ● 급식 시간 - 급식 전 개인 위생 철저(손 씻기 등) - 학년 및 학급별 이용시간 확보(학년 및 학급별 공지) - 급식시간 대화 금지 및 식사 전·후 마스크 착용 ● 급식실 소독 - 사용한 좌석은 소독 후 재사용(저·고학년간 급식시간 중간 전체 소독 실시) - 학생간 안전거리 확보를 위한 공간 확보 ● 수저, 젓가락 배부는 담임교사가 위생장갑 착용 후 배부 |
7. 교내활동 보건수칙 | ● 등·하교 및 교내 생활시 마스크 착용 필수 ● 코로나 19 행동수칙 지키기(마스크, 손씻기 등) - 첨부물 참조 ● 유증상자 보호 시설 확보 - 2관 2층 학교운영위원회의실 활용 ● 학교 공용 급수대 이용 금지 - 개인용 물 지참 |
8. 선·후배가 나누는 슬기로운 삼수생활 게시판 오픈! | ● 학교홈페이지/어린이마당/자유게시판 활용(학생,학부모,교원의 자유로운 소통공간 (회원가입 및 본인 인증 후 이용 글쓰기 및 답변쓰기 가능) - 입학 및 새학년에 대한 설렘과 기대의 말 - 자랑하고 싶은 우리학고 선생님 - 후배들에게 한 마디, 선배님께 한 마디 - 퀴즈로 알아보는 삼수초등학교 이야기 - 올해 꼭! 해보고 싶은 것 등...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