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5반

우리반 친구들은 

경민,제훈,소민,소율,연주,예지,중연,

태영,휘순,은지,서윤,시은,지원,한빛,

승후,채윤,유찬,서윤,효원,시우,홍건,

은아,성민, 크리스티나입니다.

사이좋고 배려하며 도와주는 우리반
  • 선생님 : 남미희
  • 학생수 : 남 11명 / 여 13명

개학 전 다시 한번 인사드립니다.

이름 남미희 등록일 20.03.06 조회수 31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첫인사 드립니다.

저는 이번에 4학년 5반 담임을 맡게 된 담임 남미희입니다. 1년을 우리 반 아이들과 부모님과 소중한 인연을 맺게 되어 기쁘고 설렙니다. 1년 동안 우리 반이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열심히 돕겠습니다. 저의 부족한 점이 보이더라고 아이들을 사랑하고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마음을 믿어주시고 가정에서도 우리 아이들의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도와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한 아이를 키우는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이 있듯이 우리 반 한 명 한 명을 위해 친구들, 선생님 그리고 부모님의 도움이 필요할거라 생각됩니다.

학급목표 : 사랑·배려·존중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그 힘을 가지고 친구를 배려하고, 모두를 존중해 나가자

자기주도적인 활동, 친구와 협력하며 함께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학습지도

4학년은 교육과정 특성상 학생들이 학습에 어려움을 많이 느끼는 시기입니다. 따라서 기본적인 학습력 정착을 위한 학습 지도를 할 계획입니다. 다양한 공부 방법, 협동학습 등을 통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아이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내 의사표현 신장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 재량이나 창체 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발명 메이커 활동을 함으로써 창의성 신장에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학생들의 특기를 살릴 수 있는 진로교육도 주기적으로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독서시간 및 독서 환경을 조성하여 책 읽는 교실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생활지도 및 기본 생활 습관 정착

학교는 공부하는 곳이기는 하지만 여러 친구들, 선생님과 함께 지내는 공간입니다. 따라서 기본적인 생활 규칙을 지키고 예의를 갖춘 어린이로 자랄 수 있도록 교사와 학부모님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교에서 아이들과의 생활에서는 무엇보다 친구들 사이에서의 갈등이나 생활문제에 신경이 많이 쓰이는 게 사실입니다. 부모님께서도 늘 아이와 긍정적인 대화를 많이 나누셔서 타인을 배려하고 함께 어울리는 즐거움을 알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저는 학생들과 소통하기 위해 주기적인 상담을 할 생각이며, 학급 생활과 자신의 마음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도록 지도하겠습니다.

학부모님께 드리는 부탁

1) 가정통신문과 알림장(싸인)을 항상 확인해주세요. (부모님의 관심에 따라 학교생활이 달라집니다!)

- 가정통신문은 L자 파일에 동봉됩니다. 매일 확인 후 학교에 제출할 것은 바쁘시지만 그날 바로 넣어서 보내주세요.

2) 숙제나 수업 시간 중에 해야 할 것을 하지 않으면 끝까지 해야 집으로 갑니다.

(하교시간이 늦어 걱정이 되실 때 제게 연락주세요.)

3) 등교 시간은 840분까지입니다. 하교 시간은 일정표의 끝시간을 맞춥니다.

4) 휴대폰, 용돈, 자신의 물건은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것만 가지고 다니도록 해주세요.물건을 잃어버리게 되면 찾아주기가 정말 힘들고 가끔 서로를 마음이 상하는 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휴대폰을 가져오는 학생은 학교에 오면 바로 전원을 끄고 하교할 때 켜도록 하겠습니다.)

5) 체험학습이나 지각, 결석의 경우에는 미리 꼭! 연락주세요.

(체험학습은 최소 3일전에 신청하면 출석으로 처리됩니다. 신청서 양식은 우리학교 홈페이지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6) 학교생활과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할 때에는 아이들의 말만 듣고 판단하시지 마시고 먼저 제게 문자나 전화로 꼭 연락주세요. 무엇보다 우리 아이들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힘이 있다는 것을 믿고 지켜봐주세요. (문자나 전화로 연락주세요.)

( 202032일 담임 남미희올림

전화 : 학교 043-532-1162(405))

이전글 『맘껏 실컷』가족놀이
다음글 4학년 봄방학 계획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