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주 3월 30일(월)~4월 3일(금) 주간학습계획안 |
구분 | 3/30(월) | 3/31(화) | 4/1(수) | 4/2(목) | 4/3(금) |
1 차시 | 과목 | 안전 | 안전 | 안전 | 안전 | 안전 |
성취기준 | [2안01-08] | [2안01-08] | [2안02-01] | [2안02-02] | [2안02-03] |
단원명 | 생활안전- 나는 안전 으뜸이 | 1. 생활안전- 나는 안전 으뜸이 | 2. 교통안전- 우리 모두 교통안전 | 2. 교통안전- 우리 모두 교통안전 | 2. 교통안전- 우리 모두 교통안전 |
학습 주제 | 안전한 시설물 이용 방법 알아보기 (1) | 안전한 시설물 이용 방법 알아보기 (2) | 신호등과 표지판 알아보기 | 신호등 없이 안전하게 길 건너기 | 골목길에서 안전하게 행동하기 |
교과서 | 안전 24~25쪽 | 안전 26~27쪽 | 안전 32~33쪽 | 안전 38~39쪽 | 안전 42~43쪽 |
학습 활동 | 도입 | ☼ 동기유발 | ☼ 동기유발 | ☼ 동기유발 | ☼ 동기유발 | ☼ 동기유발 |
전개 | <활동>안전하게 에스컬레이터 이용하는 방법 알기 ☺ 동영상 학습 | <활동>회전문 사고 예방법 알기 ☺ 동영상 학습 활동지학습 회전문 안전 수칙 놀이로 알아보기 | <활동>교통표지판 알기 ☺ 동영상 학습 | <활동>안전한 보행 방법 알기 ☺ 동영상 학습 | <활동>골목길에서 안전하게 행동하는 방법 알기 ☺ 동영상 학습 |
정리 | ☑ 활동지 학습 승강기 이용 암호를 풀어보기 | ☑ 활동지 학습 안전하게 시설물 이용할 것 다짐하기 | ☑ 활동지 학습 교통 표지판 색칠하기 | ☑ 부모님께 신호등 없이 안전하게 길을 건너는 방법 말해보기 | ☑활동지 학습 골목 안전보행 몸으로 표현해보기 |
참고 사항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부모님 확인 | 부모님 확인 |
2 차시 | 과목 | 국어 | 통합 | 통합 | 통합 | 국어 |
성취기준 | [2국04-01] | [2즐02-03] | [2즐02-03] | [2슬02-04] | [2국04-04] |
단원명 | 2. 재미있게 ㄱㄴㄷ | 2. 도란도란 봄 동산 | 2. 도란도란 봄 동산 | 2. 도란도란 봄 동산 | 2. 재미있게 ㄱㄴㄷ |
학습 주제 | 자음자의 모양 알기 | 봄에 볼 수 있는 것 흉내 내기 | 봄 동산에 사는 친구 만들기 | 씨앗 관찰하기 | 자음자 놀이하기(2) |
교과서 | 국어 34~39쪽 | 봄 64~67쪽 | 봄 68~69쪽 | 봄 72~73쪽 | 국어 56-59쪽 |
학습 활동 | 도입 | ☼ 동기유발 | ☼ 동기유발 | ☼ 동기유발 | ☼ 동기유발 | ☼ 동기유발 |
전개 | <활동> 우리 집에서 자음자의 모양이 있는 물건 찾아보기 | <활동>봄에 볼 수 있는 것 흉내 내기 ☺ 동영상 학습 | <활동>봄 동산에 사는 친구 표현하는 방법 알기 ☺ 동영상 학습 | <활동>다양한 씨앗 살펴보기 ☺ 동영상 학습 | <활동>가족과 함께 자음자 놀이하기(PPT) |
정리 | ☑ 자음자 이용해 스케치북에 그림 그리고 홈페이지에 올리기 | ☑ “몸으로 봄을 표현해요” 가족과 함께 봄에 볼 수 있는2찻 것은 무엇인지 퀴즈 내기 | ☑ 봄 동산에 사는 친구를 스케치북에 그리거나 붙여 홈페이지에 올리기 | ☑ 활동지 학습 우리 집에 있는 씨앗을 자세히 살펴보고 그림으로 그려 홈페이지에 올리기 | ☑가족과 함께 자음자 놀이하고 느낀 점 말해보기 |
참고 사항 | 홈페이지에 올리지 못하는 경우 개학 후 제출 | 부모님 확인 | 홈페이지에 올리지 못하는 경우 개학 후 제출 | 홈페이지에 올리지 못하는 경우 개학 후 제출 | 부모님 확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