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1반

1. 마스크를 착용해요

2. 손을 자주 씻어요

3. 멋진나, 소중한 너, 함께하는 1-1반이 되어요^^

나, 너, 우리가 함께 만들어 가요
  • 선생님 : 양홍희
  • 학생수 : 남 15명 / 여 11명

6.29~7.3(6월 5주) 주간학습계획

이름 양홍희 등록일 20.06.29 조회수 29

65629()~73()

구분

6/29() (B)

6/30() A

7/1()

7/2()

7/3()

1

교시

과목

국어

국어

국어

국어

국어

단원명

6.받침이 있는 글자

6.받침이 있는 글자

6.받침이 있는 글자

6.받침이 있는 글자

7.생각을 나타내요

학습

주제

받침이 있는 글자 쓰기

받침이 있는 글자 쓰기

받침이 있는 글자 쓰기

받침이 있는 글자로 놀이하기

문장에 어울리는 낱말 쓰기

교과서

국어 168-169

국어 168-169

국어 170-171

국어활동 72-75

국어 174-175

국어 176-181

학습

활동

글을 읽고 받침이 있는 글자 쓰기

글을 읽고 받침이 있는 글자 쓰기

받침을 넣어 낱말 만들기

받침이 있는 글자로 놀이하기

알맞은 낱말로 문장 만들기

2

교시

과목

수학

수학1

국어

통합()

통합()

단원명

5. 50까지의 수

5. 50까지의 수

6.받침이 있는 글자

2.여름나라

2. 여름나라

학습

주제

10개씩 묶어세기

10개씩 묶어세기

받침이 있는 글자 바르게 쓰기

해 마을 만나기

우리함께 해 봐요

교과서

수학 120~121, 수학익힘 72~73

수학 120~121, 수학익힘 72~73

국어 172-173

국어활동 107

82-83

96-97

학습

활동

10개씩 묶어세기의 개념 알기

10개씩 묶어세기로 수학책 121쪽과 수학익힘 72~73쪽 풀어보기

10개씩 묶어세기의 개념 알기

10개씩 묶어세기로 수학책 121쪽과 수학익힘 72~73쪽 풀어보기

글을 읽고 받침이 있는 글자 바르게 쓰기

해 만들고 학습지에 꾸며 보기

색종이 1, , 학습지

에너지 절약 포스터 그리고 캠페인 해보기

도화지1, 학습지

3

교시

과목

통합()

통합()

통합()

창체

수학

단원명

2.여름나라

2.여름나라

2. 여름나라

책 한 권 읽기

5. 50까지의 수

학습

주제

해야해야나오너라

해야해야나오너라

해마을에 이런일이

50까지의 수 복습

교과서

84-85

84-85

90-93

수학 106~125

학습

활동

노래부르고 장단쳐보기

노래부르고 장단쳐보기

에너지절약 실천카드만들기

<아까짓 것!> 읽고 생각하고 상상하기

50까지의 수 개념알기

50까지의 수 쓰기(활동지)

4

교시

과목

통합()

통합()

통합()

창체(안전)

국어

단원명

2. 여름나라

2. 여름나라

2.여름나라

2.(1) 안전한 길

7.생각을 나타내요

학습

주제

해야해야나오너라

해야해야나오너라

더위를 날려요

신호등이 없어도 안전하게 건너요

그림을 보고 문장 만들기

교과서

84-85

84-85

94-95

38-39

국어 182-187

학습

활동

다양한 방법으로 노래 부르기

다양한 방법으로 노래 부르기

색종이로 부채 만들기

준비물:색종이3, 아이스크림막대, 투명테이프

신호등이 없는 곳에서 안전한 상황과 안전하지 않은 상황 알아보기

그림에 알맞은 문장 만들기

5

교시

< 안내 사항 >

이번 주까지 등교 1일입니다.

등교3일 원격 2일 안내

- 76일부터 시작됩니다.

- 등교하는 날(3)- , ,

- 등교하는 3일은 모두 4교시 운영

(하교시각 1240)

- 원격수업 하는 날(2)- ,

창체

수학

창체

책 한권 읽기

5. 50까지의 수

자기이해활동(진로)

50까지의 수 세어보기

<비밀이야> 동화 감상하고 동화 속의 내용 알아보기

수학 122~125, 수학익힘 74~75

수모형으로 알아보기

50까지의 수 세기

내가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 알아보기

 

이전글 7월 1주 '바로학교' 원격 학습 계획(7/9~7/10)
다음글 6월 22일~6.26일 온라인 학습 계획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