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27(월) | 4/28(화) | 4/29(수) | 4/30(목) | 5/1(금) |
3 차시 | 과목 | 통합 | 통합 | 통합 | 부처님 오신 날 | 안전한 생활 |
성취기준 | [2즐02-03] | [2즐02-03] | [2바02-02] [2즐02-03] | [2안01-02] |
단원명 | 2. 도란도란 봄 동산 | 2.도란도란 봄 동산 | 2. 도란도란 봄 동산 | 1. 생활안전-나는 안전 으뜸이 |
학습 주제 | 봄에 볼 수 있는 것 흉내 내기 | 봄 동산에 사는 친구들 만들어보기 | 생명은 소중해요 | 학용품과 도구 안전하게 사용하기 |
교과서 | 봄 64~67쪽 | 봄 68~69쪽 | 봄 70~71쪽 | 안전 14~15 |
학습 활동 | 도입 | ‘벌아벌아 꿀떠라’ 노래부르기 ☼ 동기유발 | 내가 좋아하는 꽃과 동물 이름 말하고 이유 이야기하기 ☼동기유발(PPT) | 봄 동산에 있는 작은 생명이 하는 말 생각해보기(PPT) ☼동기유발1 ☼동기유발2 | 물건을 소중히 아껴 쓰는 방법 알아보기 ☺ 동기유발 |
전개 | <활동>봄에 볼 수 있는 것 흉내 내기 ☺ 동영상 학습 ☺ 동영상 학습 | <활동>여러 가지 방법으로 꽃과 함께 사는 동물 만들기 ☺ 동영상 학습 ☺ 동영상 학습 (준비물 : 도화지, 물감, 파레트, 사인펜, 색종이, 가위, 풀, 모루) | <활동1> 생명을 소중히 여겨야 하는 까닭을 알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찾기 ☺ 동영상 학습 1 <활동2>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신체놀이 하기(풍선, PPT) ☺ 동영상 학습 2 | <활동>학용품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실천하기 ☺ 동영상 학습 ☺ 동영상 학습 |
정리 | ☑활동지 학습 가족과 함께 봄에 볼 수 있는 것을 몸으로 표현하여 퀴즈내기 | ☑ 내 작품에서 잘한 점 찾아 말하기(PPT) | ☑ 활동지 학습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실천하기 | ☑ 학용품 안전 수칙 확인하기 ☺ 동영상 학습 |
참고 사항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부모님 확인 및 등교 개학 후 선생님 확인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부모님 확인 |
4 차시 | 과목 | 안전한 생활 | 창체 (입학초기적응활동) | 창체 (입학초기적응활동) | 창체 (입학초기적응활동) |
성취기준 | [2안01-02] | 물건 제자리에 두기 | 쓰레기 함부로 버리지 않기 | 가족에 대해 말하기 |
단원명 | 1. 생활안전- 나는 안전 으뜸이 |
학습 주제 | 학용품과 도구 안전한 사용방법 알아보기 |
교과서 | 안전 12~13쪽 |
학습 활동 | 도입 | 물건 소중하게 다루기 ☺ 동기유발 | 나란히 송 ☼ 동기유발 | 쓰레기 분리수거 노래 부르기 ☼ 동기유발 | 우리가족 노래 불러보기 ☼ 동기유발 |
전개 | <활동>안전한 학용품 사용법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 동영상 학습 | <활동>교실 물건을 제자리에 두는 방법 알기 ☺ 동영상 학습 | <활동>분리수거 방법 배우기 ☺ 동영상 학습 ☺ 동영상 학습 | 동영상을 보고 우리가족을 소개하는 연습하기 ☺ 동영상 학습 |
정리 | ☑ 가방과 필통의 학용품을 안전하게 정리하기 | ☑ 활동지 학습 물건을 제자리에 두었는지 반성하기 | ☑바다 거북이를 지키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발표해보기 (PPT) | ☑활동지 학습 우리가족을 그리고 직접 소개해보기 |
참고 사항 | 부모님 확인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가족이나 친구에게 발표하기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5 차시 | 과목 | | 창체 (활동지수업) (입학초기적응활동) | 국어 | 수학 |
성취기준 | [2국04-01] | [2수01-01] |
단원명 | 색종이 접기 | 2. 재미있게 ㄱㄴㄷ | 1. 9까지의 수 |
학습주제 | 자음자의 이름 알아보기 | 단원평가 문제 풀기 |
교과서 | -오징어비행기 접기 -색종이 오려 모양 꾸미기 활동지 학습(2장) | 국어활동 10~13쪽 | 수학 30~31쪽 |
학습활동 | 오늘 학습한 내용을 떠올리며 국어활동 10~13쪽 풀어 보기 (색연필) | 1단원 학습한 내용을 생각하며 수학 30~31쪽을 풀어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