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속 보석을 가꾸며
스스로 행동하는 멋진 어린이
[3월 25일] 오늘의 배움자료 |
|||||
---|---|---|---|---|---|
이름 | 차은영 | 등록일 | 20.03.25 | 조회수 | 32 |
<주제1> 함께 알아볼까요
학교는 여러분들에게 어떤 장소인가요? 학교는 선생님, 친구와의 아름다운 추억이 깃든 장소입니다. 오늘의 이야기를 함께 살펴볼까요? 독감에 대한 이야기네요~ 독감 외에도 학교에서 일어났던 다양한 이야기가 있을텐데요.(예: 운동회, 급식시간, 학습발표회 등) 학교생활을 하면서 친구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는 학생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친구의 이야기에 답글을 함께 남겨도 좋습니다!
<주제2> 도전해 볼까요 내가 등장하는 홀로그램 만들기 (미술, 과학) 쉽게 홀로그램을 만들어 볼까요? ※ 준비물: 가위, 칼, OHP필름, 스마트폰, 삼각대, 검은천, 컴퓨터 ※ 관련 수업 영상: https://blog.naver.com/bbunbbun3/221039796740
[제작순서] 1. OHP필름으로 홀로그램 틀 만들기 2. 스마트폰 유튜브에서 ‘3D 홀로그램’ 선택하기 3. 스마트폰 위에 OHP필름을 올려놓고 OHP필름에 비치는 홀로그램 관찰하기 4. 홀로그램 제작용 영상 찍기 5. 파워포인트를 활용해 영상 편집하기 6. 제작한 영상을 유튜브에 올리기 7. 유튜브에 올린 영상을 실행시키기 8. 스마트폰 위에 OHP필름을 올려놓고 OHP필름에 비치는 홀로그램 관찰하기 ------------------------------------------------------------------------------------------ 영어로 수 세기를 알아볼까요?
오늘은 동물원에 간 친구들을 만나봐요. 곰(bear), 호랑이(tiger), 사자(lion)가 있네요. 동물원에 동물들이 몇 마리 있는지 물어보고 답해 보세요.
[주요 표현] Q: How many bears? (곰은 몇 마리인가요?) A: Two bears. (두마리입니다.)
영상에 대한 한글 대본입니다. 공부할 때 참고하세요.
덧셈과 뺄셈을 구할 수 있어요 (수학) 오늘은 저번시간에 이어 덧셈과 뺄셈중에서 뺄셈에 대해서 배워볼거에요. 준비되었나요?
어린이 여러분 13-8은 무엇일까요? 113-8은 무엇일까요? 만약 이 두 문제를 풀 수 있다면 수학 기본기가 탄탄한 것입니다. 오늘은 조금 더 큰수로 받아내림이 없는 뺄셈을 해볼게요. https://cls.edunet.net/play/view.do?e=zR3xtudE3
1. 덧셈과 뺄셈 | 초등 3학년 1학기 | 수학 | 칸아카데미 오늘 배운 내용을 문제로 확인해 볼까요?
혹시 우리 친구중에 덧셈과 뺄셈이 어렵다면 앞의 내용을 꼭 다시 공부해보세요. 조금 쉬운 내용이지만 연산을 즐겁게할 수 있는 게임을 준비했어요. https://www.novelgames.com/ko/whackanswer/
<주제3> 집에서도 즐거운 시간 보내기 [섞어 섞어 고사성어] 고가성어를 찾아보아요 *준비물: 택배상자, 네임펜, 가위
[놀이방법] 1. 25개의 정사각형 자르기 2. 한 명이 정사각형 조각에 사자성어 한 글자씩 기록하기 3. 정사각형 조각 섞기 4. 다른 한 명이 섞여 있는 정사각형 조각에서 사자성어 찾기 5. 1분 안에 더 많은 사자성어를 찾은 사람이 승리 |
이전글 | [3월 26일] 오늘의 배움자료 (7) |
---|---|
다음글 | [3월 24일] 오늘의 배움자료 (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