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4반

행복하게 꿈꾸며 사랑하는 4학년 4반 ♡
  • 선생님 : 조하나
  • 학생수 : 남 12명 / 여 11명

생명존중 교육자료 및 수기 공모전

이름 조하나 등록일 17.05.19 조회수 12

  2017년 학생자살예방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하여 생명존중 교육자료 및 수기 공모전을 추진하오니많은 학생 및 교사가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명 : 2017. 생명존중 교육자료 및 수기 공모전 개최

공모기간 : ‘17.05.12()~’17.06.09()

참가대상 학생(,,고 재학생), 일반(만 19세 이상 모든 국민)

공모분야 : UCC, 웹툰인포그래픽생명사랑 및 자살고민 극복 수기

□ 분야별 기준

부 문

과 제

제출 규격 및 형식

UCC

▪ 생명존중 및 학생자살예방 실천 문화 등

자살예방을 위한 자신 또는 타인 배려생명존중 관련 행동이나 주제를 영상으로 표현노래* 활용 가능(3~5)

* (예시연구소 홈페이지(ssmhi.com) ‘나우’ 게시판의 말미잘송’ 활용 등

▪ 디지털 기기 및 모바일로 촬영한 영상

플래시애니메이션 등 모든 형태 가능

- 2~5분 이내의 wmv, mp4 파일 등

해상도(640*480픽셀 이상)

용량(300mb이내)
※ 동영상 시작 회면에 작품제목’, 끝 화면에 BGM 출처 반드시 명시

웹 툰

▪ 생명존중 및 학생자살예방 관련 행동이나 주제를 만화로 표현

▪ 규격 8컷 이상의 완결된 스토리

- (가로) 650픽셀이상, (세로제한 없음

▪ 형식 JPG jpg 파일 및 원본(ai ,psd 등 파일)

인포그래픽

▪ 생명존중 및 학생자살예방을 잘 표현하고관심과 배려를 함축하는 참신하고 세련된 디자인

학생 눈높이에서 친근감·신뢰감 등을 줄 수 있는 표현

▪ 규격 : A4(210*297)

▪ 형식 : JPG jpg 파일 및 원본(ai ,psd 등 파일)

※ 자인 구성특징 및 의미에 대한 상세 설명 필수

생명사랑

수기

▪ 자살고민 해결방법 및 극복 사례 수기

자신 또는 주변의 도움으로 어렵고 힘든 상황을 극복하였거나 도움을 준 사례

▪ A4 용지 2~5쪽 내외

글씨체(휴먼명조)

글씨크기제목 24p / 본문 12P

줄간격: 160%

▪ 형식 : hwp(한글 2007버전 이상)

응모방법 희망하는 학생은 담임선생님께 말하기

문의처 전화 031-380-1703, 6080(자살과 학생정신건강연구소)

 

붙임 공고문 1.

이전글 <5월 소프트웨어에 물들다> 강연회
다음글 “2017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