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1일 금요일 - 학교 주변을 둘러보았어요. |
|||||
---|---|---|---|---|---|
이름 | 최유라 | 등록일 | 17.09.01 | 조회수 | 54 |
첨부파일 | |||||
1.숙제(화요일까지) : 동네탐험하고, 건물카드 그려오기. (건물, 건물이름, 위치설명, 내이름). 안전하게 어른과 함께 차조심하기 - <가을>책 16~20쪽의 내용입니다. ![]() - 화요일까지이나, 혹시 가정의 사정으로 동네 탐험이 힘들 경우에는 그냥 자기가 살고 있는 아파트, 새터초, 혹은 이번에 탐험하지 않았어도 집 근처에서 본 적이 있는 건물을 그려 오라고 했습니다. - 어른과 함께 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혹시 자전거를 탈 경우에는 보호장비를 꼭 찰 수 있도록 해주세요. - 밤보다는 안전한 낮에 돌아보도록 하고, 차 조심, 사람 조심 !^^ 결과물 예시는 이러합니다. ![]() 1) 탐험 후 그리고 싶은 건물 정하기 (미리 탐험할 때 사진으로 찍어와도 좋아요.) 2) 간단하게 건물 그리기 (1장에 1건물) 3) 간판에 가게 이름 쓰기 : 빵집 (X), 파리바게뜨 (O) 4) 간단한 위치 설명하기 (맑은샘치과 1층에 있어요. 대창아파트 옆에 있어요.) 5) 내이름쓰기 6) 색칠하거나 꾸미기 ![]() 숙제를 할 종이는 가을 책 뒷장에 있는 카드입니다. 아이들에게 책을 들고 가거나 찢어서 이 부분을 가져가도록 했습니다. 만약 종이가 없거나, 찢어지거나, 혹은 더 많이 만들고 싶은 학생의 경우에는 A4용지를 4등분하여 그리거나 도화지, 스케치북 등을 잘라 만들면 됩니다. ![]() 주말동안 숙제를 못 할 경우를 대비하여 화요일까지로 했습니다. 주말동안 못 한 친구는 월요일에 학교에서 아침시간, 쉬는 시간에 하도록 안내하였으니, 가정에서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받아쓰기급수장, 13일(수) 1급 시험. (다다음주) - 오늘 받아쓰기 급수장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 시험은 9월 13일 (수요일) 입니다. (다다음주 수요일입니다. 다음주 아닙니다.) - 단어별 채점이며, 2학기부터는 문장부호도 함께 채점을 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 띄어쓰기는 채점의 대상이 아니며 제가 다 안내해줍니다. - 틀린 부분은 3번씩 다시 쓰며, 60점 미만일 경우 다음날인 목요일에 재시험을 칩니다. * 급수장은 파일로 첨부하여 올려둘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가정에서 필요하신데 프린트를 못 할 경우 알려주시면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친구랑 사이좋게 지내기, 따뜻하게 말하기 4.사람, 길, 차조심 / 잘먹고 잘자고 잘놀기 - 오늘은 금요일입니다. 9월의 시작을 활기차게 했습니다. 수학 시간에는 '몇 천'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가정에서도 용돈을 주시거나 심부름을 시키실 때 수학공부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제가 수업 시간에 활용했던 것은 "엄마가 용돈으로 천원짜리 6장을 주었습니다. 그럼 얼마일까요?" "그런데 동생한테 천원짜리 2장을 주라고 하네요. 동생은 얼마를 받고 나는 얼마가 남았나요?" 와 같이 돈으로 이야기해줬더니 잘 이해하더라구요. 가정에서도 그냥 돈을 주지 마시고, 천원, 백원으로 수세기 연습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이런 돈과 관련해서 수학을 잘 공부해야 한다고 공부의 이유까지 함께 설명해주면 더 좋겠지요?^^ 도서관에서 책을 읽었습니다. 1학기때보다 더 의젓해져서 조용히 책을 읽고 궁금한 것을 질문하는 모습이 매우 예뻤습니다. 가을 시간에는 주말 과제를 설명해주고, 학교 주변을 한바퀴 둘러보았습니다. 원래는 동네탐험을 선생님과 함께 해야 하는데 안전 문제 등으로 인해 어려워, 오늘은 정문을 나가 후문으로 들어오며 학교 주변의 건물과 풍경을 살펴보았습니다. ![]() ![]() ![]() ![]() ![]() |
이전글 | 2017년 9월 4일 월요일 - 시를 읽고 생각나는 장면을 표현해요. |
---|---|
다음글 | 2017년 8월 31일 목요일 - 1000을 배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