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2반

콩알이 콩깍지 속에서 단단하게 여물어 가듯, 
안전하고 따뜻한 2학년 2반♡
콩깍지 속 콩알 24개
  • 선생님 : 최유라
  • 학생수 : 남 14명 / 여 10명

2017년 4월 4일 화요일 - ○○○의 인사이드아웃!

이름 최유라 등록일 17.04.04 조회수 57
첨부파일
1.안내장1장 : 4월 방과후 추가 신청안내문 (금요일까지 추가)
 - 방과후 추가 신청서입니다. 3월에 신청을 못 하신 학부모님께서는 금요일까지 추가 신청 부탁드립니다.
 - 방과후 강사 전화번호는 저에게 있습니다. 혹시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보내드리겠습니다.

2.수학1단원평가 집으로.
 - 오늘 수학 1단원평가 집으로 보냈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 따로 학교로 가져올 필요 없이 가정에서 가정학습을 위한 자료로 활용 부탁드립니다.^^ 

3.내일 받아쓰기 2급. 
 - 내일 받아쓰기 2급입니다. 1급을 칠 때는 아침활동으로 쓰고 했으나, 이번주부터는 아침활동 시간에 바로 받아쓰기를 칠 예정입니다. 8시 50분~9시까지 받아쓰기를 치겠습니다. 
 - 일단 쳐보고, 혹시 아이들이 공부할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면 다시 기존의 방법처럼 돌아가겠습니다.
 - 내일 받아쓰기 2급 후 제가 채점하고 목요일 아침 시간에 틀린 것 3번씩 씁니다.

4.사람,길,차,감기,미세먼지조심

*5. 안가져온 사람만 : 줄넘기, 건강조사서. 
 이번주 목요일 5교시에는 누가누가 오래 줄넘기 하나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라 줄넘기가 없는 학생은 꼭 챙겨서 보내주세요.^^
 건강조사서 안낸 학생은, 학생 본인이 알고 있습니다.^^ 확인하셔서 보내주세요.

-

오늘은 '내 마음의 인사이드아웃'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내 머릿속에 무엇이 들어있을까 생각해보고 머리모양에 그려보도록 했어요.^^
아이들마다 각자의 방법으로 그림을 그리고, 어떤 친구는 색종이로 잘라서 붙이기도 하고.
인사이드아웃에서 감정 뿐 아니라 빙봉이가 살았던 것처럼
자기가 좋아하는 동물이나 포켓몬 캐릭터 등을 그리기도 했습니다.
누군가를 따라 그리기 보다는 
모두가 다 각자의 머릿속을 그리는 모습이 참 예쁘고 자랑스러웠습니다.



딱 보기에도 개성이 잘 드러나지요? 
평가나 그냥 잘했다는 칭찬보다는, 구체적인 점을 들어 말을 해주거나 질문을 해주었습니다.^^
어떤 친구는 '왕소심이'를 그렸길래, 아이디어가 좋다고 이야기해주었고, 
어떤 친구는 악마와 천사를 그려도 되냐고 말해서, 그건 누구의 마음에든 사는 것 같다고 좋은 생각이라고 말해주었습니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아이들이 자신의 단점이나, 안 좋다고 생각한 감정도 가감없이 솔직하게 드러낼 수 있어서
아이들에 대해 제가 더 많이 이해하고 가까워지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추후 이것은 아이들과의 상담 자료로도 활용됩니다.^^

아이들의 머릿속이 궁금하시면 언제든 교실에 와서 보시고 가셔도 좋습니다.^^ 
4월 마지막 주에 활동지 모아 가정으로 보낼 예정입니다.





이전글 2017년 4월 5일 수요일 - 콩과 인사해요 / 내가 자라면.
다음글 2017년 4월 3일 월요일 - 수학 세자리수 평가를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