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일 | 월(12.14) 온라인 수업 | 화(12.15) 온라인 수업 | 수(12.16) 온라인 수업 | 목(12.17) 온라인 수업 | 금(12.18) 등교 수업 | 1교시 9:00 ~ 9:40 | 과 목 | 체육 | 영어 | 체육 | 창체 | 사회 | 단 원 | 건강 | Lesson 12. Story Time 5(2/2) | 3.경쟁 | 독서교육 | 3. 사회 변화와 문화의 다양성 | 학습 활동 | 플라잉 디스크에 대해 알아보기 | 신데렐라 이야기를 듣고 표현 따라 말하기 | 플라잉 디스크를 이용하여 야구형 게임하기 | ‘100개의 눈사람’ 읽고 느낌 나누기 | 복슴 | 교과서 | 교육과정 재구성 | 126-127 | 교육과정 재구성 | | | 2교시 9:40 ~ 10:20 | 과 목 | 과학 | 수학 | 국어 | 국어 | 수학 | 단 원 | 4. 화산과 지진 | 5. 꺾은선그래프 | 8. 생각하며 읽어요 | 8. 생각하며 읽어요 | 5. 꺾은선그래프 | 학습 활동 | 화산 활동은 우리 생활에 어떤 영향을 줄까요? | 꺾은선그래프는 어디에 쓰이는지 알기 | 글쓴이의 의견을 평가하는 방법 알기(1/2) | 글을 읽고 글쓴이의 의견 평가하기(1/2) | 복습 | 교과서 | 과88-89p,실관45p | 수108~109p, 수익74~75p | 국254-261p | 국262-265p, 국활72-73p | | 3교시 10:50 ~ 11:30 | 과 목 | 수학 | 미술 | 국어 | 국어 | 수학 | 단 원 | 5. 꺾은선그래프 | 11. 공판화로 나타내기 | 8. 생각하며 읽어요 | 8. 생각하며 읽어요 | 5. 꺾은선그래프 | 학습 활동 | 자료를 조사하여 꺾은선그래프로 나타내기 | 공판화의 원리 이해하기 | 글쓴이의 의견을 평가하는 방법 알기 (2/2) | 글을 읽고 글쓴이의 의견 평가하기(2/2) | 복습 | 교과서 | 수106~107p, 수익72~73p | 미56p | 국254-261p | 국262-265p, 국활72-73p | | 4교시 11:30 ~ 12:10 | 과 목 | 도덕 | 미술 | 사회 | 사회 | 영어 | 단 원 | 6. 함께 꿈꾸는 무지개 세상 | 11. 공판화로 나타내기 | 3. 사회 변화와 문화의 다양성 | 3. 사회 변화와 문화의 다양성 | Culture Project 2 | 학습 활동 |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워요 | 공판화로 카드만들기 |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차별과 편견 알아보기 | 편견과 차별이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 알아보기 | 가고 싶은 나라를 정해 여행 계획 세우기 | 교과서 | 도106-109p | 미57p | 사120~124p | 사125~131p | 130 | 5교시 13:00 ~ 13:40 | 과 목 | 음악 | 국어 | 음악 | 과학 | 과학 | 단 원 | 6. 내일을 꿈꾸며 | 8. 생각하며 읽어요 | 6. 내일을 꿈꾸며 | 4. 화산과 지진 | 4. 화산과 지진 | 학습 활동 | 분위기를 살려‘별보며 달보며’노래하기 | 의견이 적절한지 판단해야 하는 까닭 알기 | 캐롤 메들리 리코더로 연주하기 | 지진이 발생하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 지난 내용 복습 | 교과서 | | 국248-253p | | 과90-91p,실관46p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