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시간 | 7. 14.(화) (원격) | 7. 16.(목) (원격) | 7.17.(금) (원격) |
1교시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단원명 | 7. 반갑다, 국어사전 | 8. 의견이 있어요 | 8. 의견이 있어요 |
학습주제 | • 나만의 국어사전 만들기(과제 제출) (207-210쪽) | • 의견의 뜻 알기 (214-219쪽) | • 글을 읽고 인물의 의견과 그 까닭 알기 (220-225쪽) |
2교시 | 과목 | 수학 | 수학 | 과학 |
단원명 | 6. 분수와 소수 | 6. 분수와 소수 | 4. 자석의 이용(실험관찰) |
학습주제 | • 분수를 알아볼까요(2) (수학책 116-117쪽/ 익힘 76~77쪽) | • 단위분수의 크기를 비교해 볼까요 (수학책 120-121쪽/ 익힘 80~81쪽) | • 철로 된 물체로 나침반 만들기 (과학책 80-81쪽/ 실관42쪽) |
3교시 | 과목 | 사회 | 음악 | 과학 |
단원명 | 3.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 | 2.느낌을 담아 종달새의 하루 | 4. 자석의 이용(실험관찰) |
학습주제 | • 통신 수단의 발달로 달라질 미래의 생활 모슬 알아보기 (129-131쪽) | • 차례가기 가락과 뛰어가기 가락 찾아보기 (36-37쪽) | • 자석 주위에 놓인 나침반 바늘의 움직임 관찰하기 (과학책 84-85쪽/ 실관44~45쪽) |
4교시 | 과목 | 창체 | 미술 | 체육 |
단원명 | 학교특색활동(독서) | 2. 나는 캐릭터 디자이너 | 5. 안전 |
학습주제 | • 책을 읽고 활동지에 감상 기록하기 | • 과학의 자석을 이용한 장난감 만들기 (과학책 70-71쪽 참고) | •수영장에서 넘어졌을 때 대처 방법을 익히고 예방법 알기 (112-123쪽) |
5교시 | 과목 | 음악 | | |
단원명 | 2.느낌을 담아 종달새의 하루 |
학습주제 | • 노랫말과 가락의 관계를 이해하고 노래부르기 (36-37쪽) |
6교시 | 과목 | 도덕 | | |
단원명 | 3. 사랑이 가득한 우리집 |
학습주제 | • 서로 아껴 주고 사랑해요 (50-53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