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시간 | 6.9.(화) (원격) | 6.11.(목) (원격) | 6.12.(금) (원격) |
1교시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단원명 | 5. 중요한 내용을 적어요(134~137쪽) | 5. 중요한 내용을 적어요(140~141쪽) | 5. 중요한 내용을 적어요(142~143쪽) |
학습주제 | - 메모했던 경험 나누기 | - 내용을 간추리며 듣기 | - 내용을 간추리며 듣기 |
2교시 | 과목 | 수학 | 수학 | 과학 |
단원명 | 4. 곱 셈(72~73쪽/ 익힘책 48~49쪽) | 4. 곱 셈(76~77쪽/ 익힘책 52~53쪽) | 3. 동물의 한 살이(52~53쪽/ 실험관찰 26쪽) |
학습주제 | - (몇십몇)⨯(몇)을 구해 볼까요(1) | - (몇십몇) × (몇)을 구해 볼까요(3) | - 배추흰나비알과 애벌레에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
3교시 | 과목 | 사회 | 사회 | 과학 |
단원명 | 3.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92~98쪽) | 3.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99~105쪽) | 3. 동물의 한 살이(54~55쪽/ 실험관찰 27~28쪽) |
학습주제 | - 옛날 사람들이 교통수단을 이용했던 모습 알아보기 | - 오늘날 사람들이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모습 알아보기 - 교통수단의 발달로 달라진 사람들의 생활 모습 알아보기 | - 배추흰나비 번데기와 어른벌레에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
4교시 | 과목 | 창체 | 창체 | 체육 |
단원명 | 학교특색활동(독서) | 학교특색활동(독서) | 5. 안전(114~117쪽) |
학습주제 | 책을 읽고 ‘내가 주인공이라면’ 활동지 하기 | - 책을 읽고 ‘등장인물에게 상장’ 활동지 하기 | - 안전 단원에서 배울 내용 확인하기 |
5교시 | 과목 | 음악 | 미술 | 음악 |
단원명 | 2. 느낌을 담아-어머님 은혜(26-27쪽) | 4. 우리가 찾은 색, 선, 형(26-27쪽) | 2. 느낌을 담아-어머님 은혜(26-27쪽) |
학습주제 | - 노랫말의 의미를 생각하며 바른 자세로 노래 부르기 | - 조형요소로 표현하기 (준비물)스케치북,색연필,사인펜 | - 가족을 주제로 한 노래를 찾아 부르기 |
6교시 | 과목 | 도덕 | 미술 | |
단원명 | 2.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생활(30~33쪽) | 4. 우리가 찾은 색, 선, 형(26-27쪽) |
학습주제 | -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생활을 하기 위해 바른 판단하기 -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려는 마음 다지기 | - 조형요소로 표현하기 (준비물)스케치북,색연필,사인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