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기 일은 스스로 하기
2.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3. 규칙 잘 지키기
구분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4/28
화
과목
국어
수학
통합
창체
(입학초기적응활동)
성취기준
[2국04-01]
[2수01-01]
[2즐02-03]
단원명
2. 재미있게 ㄱㄴㄷ
1. 9까지의 수
2.도란도란 봄 동산
학습
주제
자음자의 모양 알아보기
9까지의 수에서 1만큼 더 큰 수와 1만큼 더 작은 수 알기
봄 동산에 사는 친구들 만들어보기
물건 제자리에 두기
교과서
국어 32~39쪽
수학 22~25쪽
수학익힘 18~19쪽
봄 68~69쪽
활동
도입
자음자의 모양과 이름 노래 따라 부르기
☼ 동기유발
1만큼 더 큰 수 및 1만큼 더 작은 수 관련 동요부르기
(열 마리 파리)
내가 좋아하는 꽃과 동물 이름 말하고 이유 이야기하기
☼동기유발(PPT)
나란히 송
전개
<활동1> 자음자의 모양 알기
☺ 동영상 학습
,활동2> 국어 책 34~35쪽
붙임1 붙임딱지 활용해
자음자 모양 찾아보기
<활동1>1만큼 더 큰 수, 1만큼 더 작은 수 알아보기
<활동2>
수학책 24~25쪽 0쓰고 읽기
<활동>여러 가지 방법으로 꽃과 함께 사는 동물 만들기
(준비물 : 도화지, 물감, 파레트, 사인펜, 색종이, 가위, 풀, 모루)
<활동>교실 물건을 제자리에 두는
방법 알기
정리
☑ ⏰ 국어
국어 36~39쪽 해보기
(준비물: 색연필)
☑ 오늘 학습한 내용을
떠올리며 수학익힘책
18~19쪽 풀어보기
☑ 내 작품에서 잘한 점
찾아 말하기(PPT)
☑ 활동지 학습
물건을 제자리에 두었는지
반성하기
참고
사항
부모님 확인
부모님 확인 및
등교 개학 후 선생님 확인
활동지 부모님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