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4.29. (수) | 과목 | 국어 | 수학 | 통합 | 창체 (입학초기적응활동) | 국어 |
성취기준 | [2국04-01] | [2수01-01] | [2바02-02] [2즐02-03] | 쓰레기 함부로 버리지 않기 | [2국04-01] |
단원명 | 2. 재미있게 ㄱㄴㄷ | 1. 9까지의 수 | 2. 도란도란 봄 동산 | 2. 재미있게 ㄱㄴㄷ |
학습 주제 | 자음자의 이름 알아보기 | 9까지의 수에서 두 수의 크기 비교하기 | 생명은 소중해요 |
교과서 | 국어 40~43쪽 국어활동 10~13쪽 | 수학 26~27쪽 수학익힘 20~21쪽 | 봄 70~71쪽 |
학습 활동 | 도입 | 자음자 이름 노래 따라 부르기 ☼ 동기유발 | ‘의좋은 형제’ 이야기 들으며 누구 것이 더 많은지 생각해보기 ☼ 동기유발 | 봄 동산에 있는 작은 생명이 하는 말 생각해보기(PPT) ☼동기유발1 ☼동기유발2 | 쓰레기 분리수거 노래 부르기 ☼ 동기유발 | 자음자의 이름 알아보기 |
전개 | <활동1> 자음자의 이름 알기 ☺ 동영상 학습 <활동2> 자음자 놀이하기 ☺ 동영상 학습 (놀이 따라해 보기) | <활동1> 두 수의 크기 비교하기 ☺ 동영상 학습 <활동2>(활동지) 형과 동생의 쌀가마니 수 비교하기 | <활동1> 생명을 소중히 여겨야 하는 까닭을 알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찾기 ☺ 동영상 학습 1 <활동2>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신체놀이 하기(풍선, PPT) ☺ 동영상 학습 2 | <활동>분리수거 방법 배우기 ☺ 동영상 학습 ☺ 동영상 학습 |
국어활동 10~13쪽 |
정리 | ☑ ⏰ 국어 국어 40쪽 자음자의 이름을 큰 소리로 읽어보고, 국어 41쪽 자음자와 이름 선으로 이어보기 | ☑ 오늘 학습한 내용을 떠올리며 수학익힘 20~21쪽 풀어보기 | ☑ 활동지 학습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실천하기 | ☑바다 거북이를 지키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발표해보기 (PPT) |
참고 사항 | 부모님 확인 | 부모님 확인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가족이나 친구에게 발표하기 | 오늘 학습한 내용을 떠올리며 국어활동 10~13쪽 풀어 보기 (색연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