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 교과서 쪽수 | 공부할 내용 및 과제 |
1교시 (9:30~10:10) | 국어 30~35쪽 국어활동 6~7쪽 | □ 교과서 31쪽 시를 낭송해보기 □ 감각적 표현에 대한 동영상 보면서 33쪽 적어보기 □ 국어활동 6~7쪽 적어보기 |
2교시 (10:10~10:50) | 체육 14~15쪽 | □ 첫 번째 영상 바른 자세에 관련한 노래 영상보기 □ 두 번째 영상 ‘면역력 업! 스트레칭’을 보며 스트레칭 따라 하기 □ 세 번째 영상 ‘옆구리 늘리기’를 보며 스트레칭 따라 하기 |
3교시 (11:10~11:50) | 음악 10~11쪽 | □ 친구를 도와주는 당나귀 동영상을 보며 느낀점 생각해보기 □ 친구의 소중함을 생각하며 전래동요 ‘어깨동무’ 듣기 □ 자진모리 장단 익히기 □ 자진모리 장단치면서 노래부르기 □ 친구에게 소개시켜주고 싶은 놀이노래 조사하기(교과서 11쪽) |
4교시 (11:50~12:30) | 수학 14~15쪽 수익 10~11쪽 | □ 동영상 강좌를 보며 수학책 14~15쪽 풀기 □ 수학 익힘 10~11쪽을 스스로 풀고 부모님께 채점 부탁하기 (잘 모르는 문제는 스스로 많이 고민해본 후에 질문하기) |
점심 시간입니다. 점심 먹고 5교시 수업 해요!^^ (12:30~13:00) |
5교시 (13:00~13:40) (오후 1:00~1:40) | 사회 6~9쪽 | □ 동영상을 보면서 6~9쪽 공부하기 - 교과서 9쪽 마인드맵으로 1단원 전체의 내용 책에 나타내기 - 교과서 9쪽 핵심용어 익히고 책에 정리하기 |
6교시 (13:50~14:30) (오후 1:50~2:30) | 사회 10~12쪽 | □ 동영상을 보면서 10~12쪽 공부하기 - 교과서 11쪽에 경험을 중심으로 머릿속에 떠오르는 고장의 장소 써보기(예: 친구들과 술래잡기를 했던 놀이터가 떠오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