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코딩으로 발견한 세상-어서 와, 코딩은 처음이지? | 실행기간 | 6월 10일 – 6월 24일 | 프로젝트 절차 | 관련 과목 | 핵심프로젝트 활동 | 핵심역량 | 날짜 | 차시 | 계획수립 | 국어 | ▪프로젝트 계획하기 -프로젝트 안내, 주제망 짜기, 소주제 선택하기 | 지식정보처리 의사소통 | 6/10 | 1 | 개방적 탐구 | 실과 | ▪컴퓨팅 사고와 알고리즘 이해하기 -언플러그드 게임(엔트리봇, 스택버거게임) | 지식정보처리 의사소통 | 6/10 | 2 | 미술, 실과 | ▪언플러그드 게임 제작하기 -자신이 제작한 게임을 소개하고 함께 놀기 | 지식정보처리 공동체 | 6/11 | 3~4 | 실과 | ▪블록코딩 스크래치 실습 -스크래치를 통해 알고리즘 배우기, 프로그래밍 | 지식정보처리 의사소통 | 6/12 | 5~6 | 미술, 실과 | ▪나만의 프로그램 만들기 -스크래치를 통해 나만의 프로그램 설계하기 | 지식정보처리 | 6/13 | 7~8 | 표현 공유 | 실과 | ▪완성형 모듈 컴퓨팅 실습 -프로그래밍, 피지컬-컴퓨터 연결하기, 시연하기 | 지식정보처리 | 6/17 | 9~10 | 미술 | ▪자신만의 로봇 디자인하기 | 심미적 감성 | 6/18 | 11 | 국어, 수학 | ▪자신이 소개하고 싶은 방법으로 자신의 로봇 홍보 자료(ppt) 만들기 | 지식정보처리 의사소통 | 6/19 | 12 | 국어, 미술 | ▪로봇의 세계 상상하여 광고 만들기 (인구교육연계) | 지식정보처리 심미적 감성 | 6/20 | 13~14 | 국어, 사회 | ▪프로젝트 발표 계획하기(박람회 전략 세우기) | 의사소통 공동체 | 6/21 | 15 | 실과 | ▪조립형 모듈 컴퓨팅 실습 -추상화, 알고리즘 설계, 피지컬 연결하기 | 지식정보처리 | 6/24 | 16 | 실과 | ▪코딩 로봇 박람회(프로젝트 발표) | 의사소통 | 6/24 | 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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