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3반

공감 한 술, 나눔 두 술....서로 보듬고 배려하며 더불어 생활하는 행복한 4학년 3반 친구들입니다. 

한 사람의 열걸음보다 열사람의 한 걸음으로!
  • 선생님 : 김미경
  • 학생수 : 남 10명 / 여 9명

아낌없이 주는 나무 종합 선물세트

이름 김미경 등록일 20.04.01 조회수 60

코로나 19로 가정에서만 지내는 여러분들 사람을 살리는 CPR 체조를 해보세요.

링크 1> CPR 체조 (야구심판 편) 사람이 사람을 살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xbETA6kZYdg

   

 

활동열기

여러분은 아낌없이 주는 나무라는 책을 읽어 보셨나요? 오늘은 아낌없이 주는 나무에 관한 동화, 동요, 샌드 아트로 표현하는 여러 가지 작품들을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에게 있어 아낌없이 주는 나무는 누구인지? 생각하면서 작품을 감상해보도록 합시다.

   

 

활동하기

활동 1> ‘아낌없이 주는 나무동화 시청하기

아낌없이 주는 나무영상을 시청해봅시다.

링크 2>https://www.youtube.com/watch?v=vSyHlpYVeiE

질문 1) 위 영상에서, 아낌없이 주는 나무는 소년에게 어떤 것들을 주었나요?

질문 2) 위 영상에서, 아낌없이 주는 나무는 소년에게 어떤 마음이 들었을까요?

질문 2) 여러분에게 있어서 아낌없이 주는 나무같은 대상은 누구인가요?

 

활동 2> ‘아낌없이 주는 나무동요 감상하기

아낌없이 주는 나무동요를 감상해봅시다.

링크 3> https://www.youtube.com/watch?v=p1W10vFz4mw

- ‘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따라 불러봅시다.

- ‘아낌없이 주는 나무의 가사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동화의 내용을 잘 표현하고 있나요?

 

활동 3> 아낌없이 주는 나무샌드 아트

아낌없이 주는 나무샌드 아트를 감상해봅시다.

링크 4> https://www.youtube.com/watch?v=ICDMpdLvDCI

질문 1) 샌드 아트 영상을 보고 어떤 느낌이 들었나요?

질문 2) 샌드 아트 영상과 함께 흘러나온 음악을 듣고 어떤 느낌이 들었나요?

- 나에게 있어 아낌없이 주는 나무는 누구인가요? 여러분의 아낌없이 주는 나무에게 고마움을 나타내는 편지 또는 고마움을 전하는 문자메시지 또는 카카오톡 등을 써 봅시다.

 

 

정리하기

- ‘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듣고, 어떤 생각이 들었는지 이야기해봅시다.

- 나의 아낌없이 주는 나무에게 자신이 먼저 아낌없이 주는 생활을 실천해봅시다.

 

이전글 물고기 가족화로 소통하는 우리 가족 (4)
다음글 [사회] 우리 지역을 나타낸 지도 살펴보기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