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6반

 

 

다움, 다움,

우리다움의 아름다움

  • 선생님 : 연선정
  • 학생수 : 남 11명 / 여 13명

2020년 4월 28일 화요일 학습계획

이름 연선정 등록일 20.04.27 조회수 59
첨부파일

새로운 한주가 시작되었어요.

오늘 음악수업때 들었던 봄노래가 귓가를 울리며 우리반 친구들과 만날 날을 기다리게 하네요.

이제 공부습관이 잘 잡혀가는듯한 우리 친구들,

부모님이 말씀하시지 않아도 스스로 척척 해내는 6학년 6반 친구들이 되길 바랍니다^^

  

0. 교과서 + 배움공책 + 필기도구 

1. 일일학습 계획 확인

2. 바로학교 학습 www.바로학교.com

3. 차시별 과제해결 + 출석체크 댓글달기

   - 2교시 수학익힘(20~21쪽) 풀고 사진찍기 → 담임선생님께 전송!

   - 5교시 미술: 코딩 프로그램(엔트리 코딩 '만들기' 활용 https://playentry.org/ws#!/) 활용하여 이모티콘, 캐릭터 만들어보기

                     또는 배움공책에 자신만의 이모티콘, 캐릭터 그려보기

   - 6교시 국어 - 자신이 좋아하는 작품을 선택하여 이야기의 구조를 네 부분으로 나누어 요약하기 (배움공책에 정리)

   - 배움공책은 차시별 학습내용 핵심정리해보기

 

■ 4월 28(일일학습 계획 

교시 학습내용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교과

국어

수학

영어

사회

미술

국어

성취기준

[602-02]

[602-06]

[603-03]

[605-02]

[601-01]

[602-02]

단원

(본교)

2. 이야기를 간추려요

(54~61)

2. 각기둥과 각뿔

(수학 32~33

수익 20~21)

1. What grade are you in?

(14~15)

1. 우리 나라의 정치 발전

(26~28)

10. 컴퓨터+미술

(54~55)

2. 이야기를 간추려요

(배움공책)

학습주제

이야기 속 사건의 흐름 살펴보기

각기둥 알아보기2

학년을 나타내는 문장과 좋아하는 것을 나타내는 문장 익히기

6월 민주 항쟁 이후 민주화 과정 알아보기

나의 특징감정을 드러낸

이모티콘 만들기

이야기의 구조를 생각하며 요약하기

학습활동

<활동1>

이야기 속 흐름을 생각하며 황금사과」 읽어 보기

<활동2>

교과서 문제 해결 후 영상 보며 확인하기

<활동1>

각기둥의 이름과 구성요소 알아보기

<활동2>

각기둥의 이름 알아보기

<활동3>

각기둥의 구성요소 알아보기

<활동1>

자기소개 글 읽고 이해하기

<활동2>

좋아하는 것을 나타내는 문장

공책에 5번씩 쓰기

<활동1>

대통령 직선제 알아보기

<활동2>

지방자치제 알아보기

<활동1>

나만의 캐릭터

만드는 법 알아보기

<활동2>

나만의 이모티콘’ 만들어보기

☑ 자신이 좋아하는 작품을 선택하여

이야기의 구조를 네 부분으로 나누어 요약하기

 

★배움공책에 정리하기

과제 및 평가

(배움공책

활용)

☑ 이야기를 읽고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 말하기

* 차시별 퀴즈

☑ 수학익힘책

20~21쪽 해결하기

* 차시별 퀴즈

☑ 영어 챈트를 부르면서 이번 단원에서 배운

내용 복습하기

* 차시별 퀴즈

☑ 대통령 직선제와 지방

자치제가 우리 사회에 끼친

영향 생각해보기

* 차시별 퀴즈

☑ 컴퓨터로 그리거나 내가 직접 종이에 그린 나만의 이모티콘

활용해보기

* 차시별 퀴즈

 

☑ 외출 시 마스크 착용 필수(일회용이 없으면 면 마스크라도 꼭 이용하기)

☑ 사람이 많은 곳밀폐된 곳(PC코인노래방 등가지 않기

☑ 손 씻기 꼼꼼히 하기

☑ 규칙적인 생활하기 

☑ 出必告反必面

☑ 친구와 얼굴을 못 볼수록 사이버 세상에서의 예절 잘 지키기(단톡방,SNS 예절 필수!)

☑ 코로나 바이러스를 종식시키기 위해 지금도 노력하는 사람들을 생각하고그들의 희생노력에 감사하는 하루하루 만들기 


 

이전글 2020년 4월 29일 수요일 학습계획
다음글 2020년 4월 27일 월요일 학습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