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행복한 우리>
나, 너, 우리를 존중하는 5학년 4반.
책임을 다하고 안전하게 생활합시다.
4월 12일 알림장 |
|||||
---|---|---|---|---|---|
이름 | 이수경 | 등록일 | 19.04.12 | 조회수 | 26 |
1. 외출 후, 밥 먹기 전 손 잘 씻기
2. 다음주 화요일 사회 <우리나라 땅 모형 만들기> 준비물 주말동안 미리 준비하기 - 클레이 등 칼라찰흙(갈색은 필수, 초록색과 파란색 등은 선택) - 알림장 맨끝 사진 자료 참고하기(예시 결과이기 때문에 똑같이 하지 않아도 됨)
3. 다음주 월요일에 일기 1편 제출하기 - 이번주는 특별히 2편이 아니라 1편
4. 다음주 수요일 수학 2단원 <약수와 배수> 단원평가
- 어제 현장학습체험에서 아이들이 너무나도 약속을 잘 지켜주었습니다. 점심 식사도 모이기로 한 장소에서 대부분 하였고, 모이기 어려운 모둠은 대신 식사 인증 사진을 제게 잘 보내주었습니다. 또한 에버랜드에서 돌아올 때도 2시 30분 시간을 모두 잘 지켜서 순조롭게 청주로 출발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많이 기대하고 준비한 대로 실전(?)에서도 좋은 모습을 잘 보여주었습니다.^^ 가정에서도 많이 칭찬해주시기 바랍니다.
- 2번 준비물의 경우 오늘 교과서 해당 차시(사회 교과서 28쪽) 안내 영상을 시청하며 어떤 활동에 쓰일 것인지, 어떤 찰흙이 필요할 것인지 다함께 알아보았습니다.
** 아래 내용은 최근에 배우는 수학 교과 내용과 관련하여 제가 중점적으로 가르치려는 부분입니다. 가볍게 참고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수학 2단원 <약수와 배수> 단원은 약수, 최대공약수, 배수, 최소공배수 등의 용어 학습은 비교적 쉬운 편입니다. 하지만, 문제 상황이 주어졌을 때 왜 최대공약수 또는 최소공배수를 구해야하는지 인지하지 못하고 아이들이 기계적으로 답을 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수업 시간에도 문제를 풀때 구하려는 것, 주어진 조건을 가장 먼저 정리한 뒤, 자신의 풀이가 맞는 이유를 조건과 연결지어 설명할 수 있어야한다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 수학 3단원 <규칙과 대응>은 이후 수열, 함수(중, 고등학교)로 이어지는 기본 바탕 내용입니다. 초등학교 과정에서는 이 단원에서 아이들이 규칙을 직접 써서 나열하는 과정을 통해 규칙성을 발견하고 이를 스스로 식으로 나타내는 경험을 계속해서 해봐야합니다. 지난 수요일 첫 차시 진도를 나가며 어떻게 이러한 과정을 진행해야 하는지 그 방법을 단계적으로 아이들에게 안내하였습니다. |
이전글 | 4월 15일 알림장 |
---|---|
다음글 | 4월 10일 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