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3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희망 가득 행복 가득
  • 선생님 : 유현정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말괄량이길들이기

이름 노연이 등록일 16.06.01 조회수 22

 이탈리아 파두아 광장은 사람들로 북적거리고 있었다. 그 때 밥티스타 저택에서 딸 두 명이 밥티스타와 나왔다.

두 딸 모두 미인이었지만 언니 캐서린은 말괄량이여서 남자들이 싫어했고 동생 비양카는 상냥해서 남자들이 좋아했다. 밥티스타가 캐서린을 결혼시키고 비앙카를 결혼시키겠다고 하자 남자들 중 호텐쇼와 그레미오가 캐서린과 결혼할 사람이 생기면 아낌없는 지원을 하기로 했다.

 그 때,  피사에 사는 유명한 상인 빈센쇼의 아들 류센쇼와 하인 트라니오 중 류센쇼가 아버지 손님을 접대하기 위해 피두아로 왔다가 비앙카를 보고 한 눈에 반했다. 류센쇼는 비앙카의 가정교사를 하기로 하고 하인과 옷을 바꿔 입고 하인이 대신 일을 보기로 했다. 한편 호텐쇼는 베로나에 사는 친구 페트루키오가 놀러왔다. 페트루키오는 신부감을 찾고 있어서 호텐쇼는 캐서린에 대해서 설명하자 페트루키오는 캐서린이 마음에 들었다. 페트루키오는 캐서린과 결혼해 캐서린보다 더 말괄량이처럼 행동했다. 그러자 캐서린의 성격은 완전히 바꼈다. 비앙카의 라틴어 교사 즉 류센쇼와 비앙카는 결혼을 앞두고 있었고 비앙카를 포기한 호텐쇼는 다른 여자와 결혼했다.

이전글 고인돌
다음글 뽀뽀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