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4월 28일 5교시 미술, 6교시 국어 과제

1. 5교시 미술 - 이모티콘 만들기 과제 예시 및 안내

바로학교’ 5교시 미술 수업을 잘 들은 후 나만의 이모티콘을 5가지 이상 만들어 보세요

이모티콘의 표현 방법은 다양합니다. 얼굴 표정만 나타내도 되고, 캐릭터로 나타내도 좋습니다.

과제 형식은 자유이니 A4용지에 다양한 이모티콘을 만들어보고 과제 파일에 잘 보관하도록 합니다.

 

 

이모티콘

이모티콘의 의미

(감정, 뜻 등)

이모티콘

이모티콘의 의미

(감정, 뜻 등)

 

 

 

2. 6교시 국어 이야기의 구조를 네 부분으로 나누어 요약하기

내가 읽은 책(이야기) 1가지를 선택하여 주요 사건을 중심으로 네 부분으로 나누어 요약해 봅시다.

배움공책의 칸이 부족하니 A4용지 등에 따로 과제를 한 후 과제 파일에 잘 보관하여 등교 개학 때 가져오도록 합니다.

<예시>

이야기제목

꿈을 심는 노인

순서

내 용

1

한 젊은이가 고을 원님이 되어 마을을 떠나면서 그동안 보살펴 준 재상에게 작별 인사를 하러 갔다.

2

원님은 나이 든 재상이 어린 배나무를 심는 것을 의아하게 여겼다. 그로부터 10년 뒤 감사가 된 원님은 재상에게 인사를 드리러 가서 맛있는 배를 먹게 되었다.

3

감사는 이렇게 맛있는 배를 어디에서 사왔냐고 물었고 재상은 그 배가 10년 전에 심었던 어린 배나무에서 난 것이라고 했다. 그리고 1년을 내다보고 농사를 짓고, 10년을 내다보고 나무를 심고, 100년을 내다보고 인재를 길러야 한다는 말을 하며 미리 앞날을 내다보고 준비하면 필요할 때 크게 쓰일 거라고 이야기한다.

4

감사는 재상의 말을 듣고 먼 미래도 꿈을 가지고 미리 준비해야 한다는 큰 깨달음을 얻고 미래를 내다보며 나무를 심고 훌륭한 인재를 많이 키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