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오늘의 과제 1) 익힘 14~15쪽 풀고 채점하기 2) 과학: 탐구활동과제 해결후 파일에 넣기 (첨부 파일 확인) 2.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 『원격교육 지원 플랫폼』
충북자연과학교육원(www.cbnse.go.kr)- PLAY온라인지원터
3. 손씻기,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하며 건강하게 지내기 1) 코로나19 예방교육해요, https://youtu.be/LDlDKd1mciQ 2) 코로나19 이렇게 예방해요 https://youtu.be/0fGGzxxWJYA
----------------------------------------------------------------------------------------------------------- 4.학습은 1)바로학교 사이트->2)교과서로 보충하기-> 3)배움공책에 정리하기->4)궁금한 것 담임 선생님께 묻기 -> 5)바로학교 에서 제시 하는 과제는 파일에 모으기 5.배움공책 퀴즈는 날마다 10시에 올라감.(학급홈페이지-배움공책 퀴즈란(2문제)에서 확인) ---------------------------------------------------------------------------
4월 23일 6차시 과학 - 탐구 활동 과제 방법입니다. (첨부파일 참고) 자신이 정한 탐구 주제에 대한 탐구활동 과정을 정리하도록 합니다. 아래 표는 예시이므로 과정이나 표의 형식이 달라도 상관 없습니다. (실험관찰 6~11쪽 참고) 이 과제는 배움공책에 정리하기엔 공간이 부족하므로 A4용지나 공책 등에 잘 정리한 후 다른 과제들과 함께 잘 보관한 후 등교 개학 때 가져오도록 합니다.
예시) 과정 | 내용 | 탐구 주제 (궁금했던 자연 현상이나 과학적 원리, 가설 등) |
예시처럼 평소 자신이 궁금했거나 알고 싶은 주제를 정해보도록 합니다.
‘왜 바람이 잘 부는 날 빨래가 잘 마를까?’ ‘개미는 왜 줄지어서 이동할까?’ ‘소금쟁이가 물에 뜨는 원리는 무엇일까?’ ‘무지개는 왜 동그란 모양일까?’ ‘달의 모양은 왜 변할까?’ 등등
| 탐구 계획 |
자신이 정한 주제를 탐구하기 위한 계획을 세워 봅니다. 직접 실험을 할 경우에는 어떻게 실험할지 실험 계획을, 또는 조사할 경우에는 어떻게 조사할지 등의 계획을 정리합니다.
-바람이 잘 부는 날과 그렇지 않은 날 빨래를 널고 마르는 시간을 비교 -개미가 줄지어 이동하는 이유를 찾기 위해 곤충도감, 인터넷 조사 등등
| 탐구 과정 | 주제를 탐구하는 과정을 정리하도록 합니다. 주제에 대한 조사내용 또는 실험 내용을 글, 그림, 표나 그래프 등으로 알아보기 쉽게 정리 합니다. | 결론 | 자신이 정한 탐구 주제에 대해 탐구한 결과를 정리합니다.
-개미가 줄지어서 이동하는 까닭은 ~~~~~~~ 때문이며 ~~~~ 한다. -빨래는 바람이 잘 부는 날 ~~~~ 하며, 그 까닭은 ~~~~ 이다. 등등 | 더 알고 싶은 점 | 이번 탐구 활동과 관련하여 더 알고 싶은 점을 써봅니다.
-개미 이외에도 줄지어 이동하는 곤충이 있을까? -무지개가 다른 모양으로 보이려면 어떤 조건이어야 할까 등등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