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6반

나를 사랑하고 남을 배려하며 함께 성장하는 6-6반 입니다. 

남을 배려할 줄 안다면 나에게 존중으로 다가오는 육유기
  • 선생님 : 김태윤
  • 학생수 : 남 13명 / 여 11명

햇살 좋은 5월의 날들.

이름 김태윤 등록일 19.05.22 조회수 1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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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pisode1) 학년체육대회를 마치고 나서야 딱 도착한 반티. 아쉽지만 아쉬운대로 우리끼리 기념촬영

episode2) 1학년아이들 책 읽어주기/ 자살 예방교육

episode3) 수학 과학 사회 중간 점검을 마친 후.

 

단원평가가 아닌 시험의 분위기를 한 껏 낼 수 있는 아이들이 말하는 통칭 중간고사를 보게 된 이유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시험공부를 해봤다는 기억을 만들어주기 위해.

두 번째  나의 공부법을 확인해보고 어떻게 공부해야 조금 더 효율적으로 공부할수 있는지 확인해주기위해.

 

시험은 제가 생각해도 어렵고 헷갈리게 출제 하였습니다.(특히 사회) 하지만 결과에 대한 스트레스를 아이들에게 주는 것은 전혀 원치 않으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조금 성숙하고 발전해 나가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그러니 혹시나 아이들에게 꾸짖음과 비난 보다는 칭찬과 격려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당연히 안그럴실 줄 알지만 몇몇 아이들이 걱정하는 모습이 보이길래 선생님이 말을 전해준다고 하였습니다.^^) 시험을 보며 아이들이  느끼는 것이 더 많았을테니까요.

 

틀린 문제는 오답노트를 작성하라고 숙제를 줬습니다.

<오답노트 작성방법>

1. 문제 정답 적기

2. 내가 이 오답을 쓴 이유. 예를들어 3번이 정답인데 1번을 답으로 고른경우. 나는 ~~~생각해서 1번이라고 답을 적었다.

3. 올바른 정답을 적고 그에 맞는 해설 및 풀이과정 적기

4. 시험지에 있는 모든 틀린 보기를 올바르게 고쳐오기.

 

참고로 우리 반 과목별 평균을 알려드립니다.

수학 : 84.08

과학 : 77.9

사회 :  48.9

전체 : 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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