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2반

선생님은 여러분들과 함께 지내게 될 1년이라는 시간동안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긍정적으로 변화할 우리를 기대합니다.

 

의도치 않게 서로에게 상처를 주거나 상처를 받을수도 있습니다.

망설이지 말고 마음을 나눠서 서로의 상처를 안아주고, 더욱 돈독해진 관계를 이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1년동안 잘 지내 보아요~ ^^

 

함께, 행복하게, 최선을 다합시다 ^^
  • 선생님 : 서종현
  • 학생수 : 남 7명 / 여 11명

9월 22일 과제안내 및 도움글

이름 서종현 등록일 20.09.22 조회수 72

9월 22일 화요일

- 국어: 바로학교 학습하며 국어 60-63쪽 해결하기

- 사회: 사회 36-39쪽 읽고 바로학교 문제 해결하기 

- 국어: 국어 65-74쪽 인물의 말과 행동에 자신이 정한 색깔의 색연필로 밑줄 그으며 읽고 바로학교 문제 해결하기

- 사회: 사회 40-45쪽 및 바로학교 영상 참고하여 A4용지에 과제물 작성하고 선생님에게 사진찍어 제출하기 

  

[9월 21일 제출 과제]

1. 사회 - A4용지에 [기후의 특징과 관련된 그림 또는 물건 그리기] 활동하고 사진찍어 제출하기


  오늘 과제는 1가지 입니다. 어제의 과제물을 제출하지 않았던 친구들은 오늘 어제의 과제물까지 함께 제출하기 바랍니다.


  선생님이 여러분들에게 당부하는 것들을 어떤 친구는 정말 성실히 수행하고, 어떤 친구는 정말 힘들어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정말 열심히 하던 친구도 때로는 지쳐서 성실하지 못할 때가 있고, 반대로 성실하지 않던 친구가 어느 날은 누구보다 성실한 태도로 학습에 임할 때도 있는 것 같습니다.


  선생님이 학교 다니던 때 선생님의 모습도 비슷했던 것 같습니다. 때로는 열심히, 때로는 대충, 굳게 마음 먹고 잠깐 열심히, 또 대충. 이런 과정의 반복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알게 모르게 그런 과정들 속에서 아주 작은 성장이 일어났던 것 같고, 그 성장한 모습들이 쌓여서 지금의 선생님이 있는 것 같습니다. 선생님은 지금의 모습이 썩 만족스럽진 않지만, 그렇다고 아주 불만족스럽지도 않고, 어쩌면 학창시절의 그 때와 똑같은 상태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들의 오늘 하루는 '대충'일지, '열심히'일지 모르겠으나, 그 어떤 모습들이어도 상관 없습니다. 그냥 순간 순간 최선을 다하고 힘들지만 포기하지만 않으면 됩니다. 오늘 하루도 힘내고 과제 수행 열심히 해 주길 바랍니다!


<과제 학습 도움글>      

과제의 정답을 확인해야 할 경우또는 이해가 잘 되지 않는 학습 내용이 있을 때선생님에게 답을 물어보거나 설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굳이 설명이 필요하지 않다면 자기 주도적 학습으로 모든 학습을 완료해도 됩니다.

이전글 9월 24일 과제안내 및 도움글
다음글 9월 21일 과제안내 및 도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