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은 여러분들과 함께 지내게 될 1년이라는 시간동안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긍정적으로 변화할 우리를 기대합니다.
의도치 않게 서로에게 상처를 주거나 상처를 받을수도 있습니다.
망설이지 말고 마음을 나눠서 서로의 상처를 안아주고, 더욱 돈독해진 관계를 이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1년동안 잘 지내 보아요~ ^^
9월 2일 과제안내 및 도움글 |
|||||
---|---|---|---|---|---|
이름 | 서종현 | 등록일 | 20.09.02 | 조회수 | 81 |
9월 2일 수요일 - 창체: 학급규칙을 만들기 위한 기본 활동으로 학교에서 지켜야 할 행동 3가지 공책에 적기 - 사회: 1. 우리나라의 정치발전[단원정리 및 문제풀이] 총 10개의 문항을 공책에 번호와 답을 적고 정답 확인하기 - 국어: 바로학교 영상 참고하여 국어(나) 314-317쪽 정리하기 [오늘의 과제] 1. 창체 학교에서 지켜야 할 행동 3가지 공책에 적기 2. 사회 1~10번 문항의 답안 작성하기(정답 참고해서 부족했던 답안내용은 보충하기) 1번과 2번을 공책 또는 A4용지에 작성한 뒤 선생님에게 사진찍어 전송하기 --------------------------------------------------------------------------------- 9월 1일 과제였던 북아트 및 실과 홈페이지 게시글 올리기 활동에 절반 이상의 친구들이 아직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사정이 있다면 미리 연락을 꼭 해주기 바라고, 특별한 사정이 없다면 그날 과제는 꼭 그날 마무리하기 바랍니다. 미루는 행동이 습관이 되면 나중에 여러분들이 가장 힘들게 됩니다.
오늘 저녁부터 내일 저녁까지 9호 태풍 마이삭이 우리나라에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그리고 곧이어 10호 태풍 하이선이 우리나라로 향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장마철 폭우, 코로나, 태풍까지 올해 여름은 참 많이 유난스러운 것 같습니다. 지금의 자연재해 및 이상기후들은 여러분들과는 관련이 거의 없습니다. 선생님을 비롯한 어른들, 더 넓게는 '사람들'이 더 편리하고 풍족하게 살기위해 자연을 파괴하고 오염시킨 결과일 가능성이 커서 어른된 입장에서 아직 어린 여러분들에게 참 미안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10년 20년 뒤의 이상기후 현상이 지속되거나 더 심각해진다면, 여러분들의 책임 또한 분명히 있습니다. 자연재해 및 이상기후로 '사람'들이 가장 큰 피해를 보는 지금 모습을 통해 우리는 무엇을 해 나가야 할지 여러분들도 차분하게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과제 학습 도움글> 과제의 정답을 확인해야 할 경우, 또는 이해가 잘 되지 않는 학습 내용이 있을 때, 선생님에게 답을 물어보거나 설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굳이 설명이 필요하지 않다면 자기 주도적 학습으로 모든 학습을 완료해도 됩니다. |
이전글 | 9월 3일 과제안내 및 도움글 |
---|---|
다음글 | 9월 1일 과제안내 및 도움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