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3학년 등교수업은 6월 3일 수요일입니다 2. 5월 3주 온라인학습 안내 5월 3주 5월 18(월)~5월 22일(금) | 구분 | 5/18(월) | 5/19(화) | 5/20(수) | 5/21(목) | 5/22(금) | 1 교시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단원명 | 3. 알맞은 높임 표현 | 3. 알맞은 높임 표현 | 3. 알맞은 높임 표현 | 3. 알맞은 높임 표현 | 3. 알맞은 높임 표현 | 학습 주제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 알기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 알기 | 높임 표현과 언어 예절을 생각하며 대화하기1 | 높임 표현과 언어 예절을 생각하며 대화하기2 | 높임 표현을 사용해 역할놀이하기 | 교과서 | 국어 92~93쪽 | 국어 94~95쪽 | 국어 96~97쪽 | 국어98~101쪽 | 국어102~103쪽 | 2 교시 | 과목 | 수학 | 과학 | 수학 | 과학 | 수학 | 단원명 | 2. 평면도형 | 2. 물질의 성질 | 3. 나눗셈 | 2. 물질의 성질 | 3. 나눗셈 | 학습 주제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물질의 성질에 따른 쓰임새 | 똑같이 나누어 볼까요(1) | 다른 물질로 같은 물체를 만드는 까닭 | 똑같이 나누어 볼까요(2) | 교과서 | 수학 46~47쪽 | 과학 32~33쪽 | 수학 52~53쪽 | 과학 34-35쪽 | 수54~55 수익 36-37 | 참고사항 | | | PPT3(수학익힘) | | PPT4(수학익힘) | 3 교시 | 과목 | 사회 | 도덕 | 사회 | 영어 | 사회 | 단원명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1. 나와 너, 우리 함께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special 1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학습 주제 | 우리 고장의 문화유산이 소중한 까닭 | 소중한 우정을 가꾸어 가는 마음 기르기 | 우리 고장의 문화유산 조사 방법 알기 | Lesson 1~2 review | 우리 고장의 문화유산을 조사하는 계획 세우기 | 교과서 | 사회 72~75쪽 | 도덕 18~21쪽 | 사회 76~78쪽 | 영어 27~28쪽 천재(함) | 사회 79~81쪽 | 참고 사항 | 교과서 필요 | 교과서 필요 | 충북문화재연구원 누리집 교과서 필요 | | | 4 교시 | 과목 | 영어 | 미술 | 음악 | 음악 | 과학 | 단원명 | 2. Oh, It’s a ball. | 2. 알록달록 색과의 만남 | 즐겁고 신나는 리듬 | 즐겁고 신나는 리듬 | 2. 물질의 성질 | 학습 주제 | 물건이 무엇인지 듣고 답하는 이야기 듣고 이해하기 | 10색상환에서 색 이름 알아보기 | 리듬악기노래 부르고 리듬악기 합주하기 | 소리가 있는 세상 노래 부르고 연주하기 | 서로 섞여 성질이 변하는 물질 | 교과서 | 영어 24~26쪽 천재(함) | 미술 16(천재(안)) | 음악 20-21 (YBM) | 음악 22-23 (YBM) | 과학 36-37쪽 | 참고사항 | | | 준비물: 리듬악기 | | | 5 교시 | 과목 | 미술 | 창체 | 체육 | 창체 | 체육 | 단원명 | 2. 알록달록 색과의 만남 | 안전교육 | 움직임 표현 | 환경교육 | 움직임 표현 | 학습 주제 | 생활 속 여러 가지 물건을 비슷한 색끼리 나누어 보기 |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 제자리에서 움직이기 (2) | 새활용이란? | 이동하면서 움직이기 | 6 교시 | 과목 | | (자율형) 국어 | (자율형) 수학 | | | 단원명 | 3. 알맞은 높임 표현 | 1. 덧셈과 뺄셈 | 학습 주제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 알기 | 덧셈 복습하기 | 교과서 | 국어활동 22~23쪽 | 수학 42~53쪽 수학익힘 30~35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