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주 5월 25(월)~5월 29일(금) | 구분 | 5/25(월) | 5/26(화) | 5/27(수) | 5/28(목) | 5/29(금) | 1 교시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단원명 | 3. 알맞은 높임 표현 | 4.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 | 4.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 | 4.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 | 4.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 | 학습 주제 | 높임 표현을 사용하여 역할 놀이하기 | 편지를 읽고 마음을 나타내는 말 익히기 | 편지를 읽고 마음을 나타내는 말 익히기 | 글을 읽고 글쓴이의 마음 짐작하기 1 | 글을 읽고 글쓴이의 마음 짐작하기 2 | 교과서 | 국어 104~107쪽 | 국어 114~116쪽 | 국어 117쪽, 국활41쪽 | 국어118~123쪽 | 국어118~123쪽 | 참고사항 | | 교과서 필요 | 교과서 필요 | 교과서 필요 | 교과서 필요 | 2 교시 | 과목 | 수학 | 과학 | 수학 | 과학 | 수학 | 단원명 | 3. 나눗셈 | 2. 물질의 성질 | 3. 나눗셈 | 3. 동물의 한살이 | 3. 나눗셈 | 학습 주제 | 곱셈과 나눗셈의 관계를 알아보기 | 물질의 성질을 이용해 연필꽂이 설계하기 및 단원정리 | 나눗셈의 몫을 곱셈식으로 구하기 | 다른 물질로 같은 물체를 만드는 까닭 | 나눗셈의 몫을 곱셈구구로 구하기 | 교과서 | 수학56~57쪽 | 과학 38~43쪽 | 수학58~59쪽 | 과학 46~47쪽 | 수학60~61쪽 | 참고사항 | PPT3(수학익힘 38~39쪽) | | PPT3(수학익힘 40~41쪽) | | PPT3(수학익힘 42~43쪽) | 3 교시 | 과목 | 사회 | 도덕 | 사회 | 영어 | 사회 | 단원명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2.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생활 | 3.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 | 3. Sit down, please. | 3.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 | 학습 주제 | 우리 고장의 문화유산 소개하기 | 최선을 다하는 삶은 아름다워요 | 교통과 통신수단의 의미 | 지시하고 이에 답하는 말하기 | 옛날의 교통수단 | 교과서 | 사회 82~87쪽 | 도덕 24~25쪽 | 사회 92~95쪽 | 영어 32~33쪽 천재(함) | 사회 96~98쪽 | 4 교시 | 과목 | 영어 | 미술 | 음악 | 음악 | 과학 | 성취기준 | [4영01-02][4영01-03] [4영01-05][4영02-05] | [4미02-05] | [4음01-06] | [4음01-01][4음01-06] | [4과10-01] | 단원명 | 3. Sit down, please. | 2. 알록달록 색과의 만남 | 리코더는 내 친구 | 리코더는 내 친구 | 동물의 한살이 | 학습 주제 | 지시하고 이에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비슷한 색과 반대색 알아보고 만들기 | 리코더 연주자세와 악기잡는 방법 | 리코더 주법(텅잉) | 동물의 암수의 생김새와 하는 일 | 교과서 | 영어 29~31쪽 천재(함) | - | 음악 24쪽 (YBM) | 음악 25쪽 (YBM) | 과학 48-49쪽 | 참고사항 | | | 리코더 필요 | 리코더 필요 | | 5 교시 | 과목 | 미술 | 창체 | 체육 | 창체 | 체육 | 단원명 | 2. 알록달록 색과의 만남 | 환경교육 | 움직임 표현 | 안전교육 | 움직임 표현 | 학습 주제 |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으로 손 그리기 | 지구를 지켜라 | 도구를 들고 움직이기 | 안전한 캠핑을 위하여 | 도구를 들고 움직이기(2) | 교과서 | - | 동영상 및 학습자료 | 금성 체102 | 동영상 및 학습자료 | 금성 체103 | 6 교시 | 과목 | | (자율형) 국어 | (자율형) 수학 | | | 단원명 | 3. 알맞은 높임 표현 | 3.나눗셈 | 학습 주제 | 높임 표현과 언어 예절 알기 | 나눗셈 복습하기 | 교과서 | 국어활동 24~37쪽 | 수학 54~59쪽 수학익힘 36~41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