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괜찮은 20명이
모두 함께 생활하는 6학년 2반!
6학년 2반 보건수업 |
|||||
---|---|---|---|---|---|
이름 | 최명재 | 등록일 | 21.10.12 | 조회수 | 41 |
첨부파일 | |||||
<2021년도 2학기 학부모 공개수업> 1. 일시: 2021년 10월 7일 4교시 2. 대상: 6학년 2반 3. 장소: 6학년 2반 교실 4. 학습주제: 건강의 의미와 영역별 건강생활습관을 알아보고, 자신만의 건강생활습관을 실천해보기 5. 활동내용 * 활동1: 건강의 의미를 알아보고, 자신의 건강생활습관 점검하기 * 활동2: 각 영역별 건강생활습관 알아보기 * 활동3: 자신만의 건강생활습관 도넛만들기
학부모님, 안녕하세요? ^^ 청주내덕초등학교 보건교사 초현혜입니다. 이번 학부모 공개수업 대상학년은 6학년 2반으로 아이들에게 건강에 대한 정확한 의미를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하고 자신만의 건강생활습관을 형성하여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도록 돕고자 이번수업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수업의 주제는 '건강의 의미와 영역별 건강생활습관을 알아보고, 자신만의 건강생활습관을 실천해보자' 입니다.
오늘의 학습주제에 대해서 열심히 설명하고 있어요.
학습주제와 활동에 대해서 칠판에 안내하고 수업을 시작합니다.
첫번째 활동은 건강의 정확한 의미를 알아보고 난 후 자신의 건강생활습관을 점검하는 활동시간이에요. 자신의 건강생활습관은 어떠한지 열심히 체크하고 있네요. 자신의 건강생활습관 점검하기 활동으로 자신에 대해 돌이켜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두번째 활동은 각 영역별 건강생활습관을 알아보는 시간이에요.
모든 학생들이 종이카드를 나눠 받으면 그 종이카드에는 건강생활습관이 쓰여 있어요. 자신이 받은 건강생활 습관이 신체적건강, 정신적건강, 사회적 건강 중에 어느 영역에 속하는지 나와서 붙여보는 활동입니다. 자신이 받은 종이카드 내용이 어떤 영역에 속하는지 고민이 되겠지요? 그렇지만 망설이지 않고 적극적으로 나와서 붙여봅니다.
모두 배운대로 정확하게 잘 붙여주었네요 ^^
세번째 활동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영역별 건강생활습관이나 또는 미래에 실천하고 싶은 건강생활습관을 도넛에 그림으로 나타내는 Visual Thinking 활동 시간이에요. 자신만의 건강생활습관을 만들어보는 시간인데요. 각 영역별로 자신은 어떠한 건강생활습관을 실천하고 있는지 그림으로 나타내보고, 혹여나 실천하고 있는 건강생활습관이 없다면 앞으로 어떤 습관을 가지면 좋을지 그림으로 그려보는 활동입니다.
자신이 실천하고 있는 건강생활습관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각 영역별(신체적, 정신적, 사회적건강)로 어떤 건강생활습관을 가지고 있는지 그려봅니다.
각자 자신의 도넛을 완성하기 위해 열심히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
------------------------------------------------------------------------------------------------------------ 짜잔~!! 드디어 친구들이 건강도넛을 완성했어요. ^^ 아파서 결석한 친구를 제외하고 모든 친구들이 열심히 건강도넛을 그려서 완성해주었답니다. 우리 친구들의 솜씨 한번 감상해보시겠어요? ^^
<김성용> <윤혜민> <정재민> <오경현> <김나연> <장성근> <민경연> <장영수> <이상민> <오연균> <김사라> <조진호> <조현진> <김재웅> <안주완> 이상 오늘의 보건수업은 여기까지입니다. 이 수업을 준비하면서 아이들이 건강이라고 하면 몸이 아프지 않는 신체적 건강 이외에도 자신만의 스트레스 대처법으로 정신적 건강도 지키고 친구들과 잘 어울려 지내며 건강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사회적 건강도 골고루 지킬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준비해보았습니다.
오늘 배운 것을 잘 기억해서 다양한 방면에서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는 내덕초 어린이가 되어보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이전글 | 10.18(월) 영어 수업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