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반갑습니다. 6학년 담임교사 나하나입니다.

6학년 친구들 모두 한 해동안 열심히 배우고, 배운 바를 의미있게 실천해

초등학교 마지막 학년을 멋지게 장식했으면 좋겠습니다.

즐겁게 배우고 멋지게 놀 줄 아는.....그리고 함께 성장하는 6학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코로나 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예방 수칙을 잘 지키고, 규칙적인 생활을 통해 자기 관리에 힘써주시기 바랍니다.

 

*  준비물: 기본 학습도구(공책, 필기도구 등), 양치도구와 실내화, 개인 물병

*  개인 위생 관리에 힘써 주세요(마스크 착용, 개인 사용 비누, 손수건, 세정제 등 지참 가능)

 

지혜롭고 건강하게 그리고 함께!!
  • 선생님 : 나하나
  • 학생수 : 남 6명 / 여 6명

사자와 마녀와 옷장 (나니아 나라 이야기2)

이름 강돈형 등록일 20.03.10 조회수 16

드디어 사자와 마녀와 옷장을 다 읽었다. 사자와 마녀와 옷장은 아담의 아들 둘과 이브의 딸 둘(피터, 수잔, 에드먼드, 루시)은 전쟁 때문에 늙은 교수집으로 피난보내졌다. 교수네 대저택은 엄청 커서 길을 잃어버릴지도 모른다. 그래서 4남매는 이 대저택을 탐험도 하고 숨바꼭질도 했다. 루시는 옷장이있는 방에 숨었다. 루시는 옷장으로 들어갔는데 걸어가다 보니 나니아 나라로 와진것이다. 루시는 나니아나라에서 툼누스(파우누스)씨를 만났다. 툼누스씨는 나니아나라에 대한것을 알려줬고, 나니아나라는 하얀마녀가 지배하고 있었다. 물론 하얀마녀는 나쁜 악당이다. 루시는 이제 가야하지만 툼누스씨는 하얀마녀에게 명령을 받았었다. 이브의 딸과 아담의 아들을 보면 즉시 체포해 데려오라고. 그러나 툼누스는 루시를 보내주었다. 루시는 옷장에서 나와 형제들에게 옷장속 나니아나라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하지만 모두 믿지 않았다. 나중에 루시와 에드먼드가 나니아나라를 또 간다. 거기서 에드먼드는 하얀마녀의 마법의 터키젤리(한번 먹으면 중독되버린다는)를 먹고 마녀의 유혹에 이끌린다. 한편 툼누스씨는 이미 잡혀간 후 였다. 이렇게 아담의 아들 에드먼드와 파우누스인 툼누스씨를 구하기 위해 루시,수잔,피터가 아슬란(영웅)을 찾아 하얀마녀를 잡기 위한 모험이 시작된다. 나니아나라 이야기는 7권까지 있다. 이 책(사자와 마녀와 옷장)은 나니아나라 이야기2라는데 나니아나라 이야기를 모두 읽고싶어지는 재미있는 책이다. 

이전글 돌이킬수 없는약속 (1)
다음글 헬렌켈러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