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주제 | - 표정, 몸짓, 말투에 주의하며 말하면 좋은 점 알기 | - 아는 내용이나 겪은 일과 관련지어 글 읽기 | - 글을 읽고 중심 생각 찾기 | - 자신의 경험에서 인상 깊은 일을 글로 쓰기 - 띄어쓰기 방법을 알고, 쓴 글을 고쳐 쓰기 | - 감각적 표현을 사용하여 느낌 나타내기 - 시를 읽고 재미나 감동 나누기 |
학습 주제 | -(세 자리 수)×(한 자리 수) 구하기(1) -(세 자리 수)×(한 자리 수) 구하기(2) -(세 자리 수)×(한 자리 수) 구하기(3) -(몇십)×(몇십), (몇십몇)×(몇십) 구하기 | -(몇)×(몇십몇) 구하기 -(몇십몇)×(몇십몇) 구하기(1) -(몇십몇)×(몇십몇) 구하기(2) -곱셈 활용하기 -서술형 평가, 단원 확인 평가 | -(몇십)÷(몇) 구하기(1) -(몇십)÷(몇) 구하기(2) -(몇십몇)÷(몇) 구하기(1) -(몇십몇)÷(몇) 구하기(2) | -나머지가 있는 (몇십몇)÷(몇) 구하기(1) -나머지가 있는 (몇십몇)÷(몇) 구하기(2) -(세 자리 수)÷(한 자리 수) 구하기 -나머지가 있는 (세 자리 수)÷(한 자리 수) 구하기 | -계산이 맞는지 확인하기 -서술형 평가, 단원 확인 평가 |
학습 주제 | -우리 고장의 환경 -땅의 생김새에 따른 사람들의 생활 모습 | -계절에 따른 고장의 기온과 강수량 -고장 사람들이 하는 일 | -의식주 -계절과 날씨에 따른 사람들의 의생활 모습 | -고장 사람들마다 다른 식생활 모습 비교 -고장 사람들마다 다른 주생활 모습 비교 | -자연에서 얻은 도구를 사용하던 옛날의 생활 모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