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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행동 중재 전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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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박용웅 | 등록일 | 16.10.09 | 조회수 | 24 |
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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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아이들의 문제행동들은 대략 다음의 세 가지 요인에 기인해서 고착되는 것 같습니다. 1. 과잉칭찬 칭찬받아서는 안되는 행동에 대해서 무관심하게 반응하거나 혹은 칭찬을 부여할 경우, 문제행동이 고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2. 또래학습 주로 학급에서 또래 친구의 행동을 보고 따라 배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경우, 교사는 양쪽 학생 모두를 대상으로 문제 행동 중재전략을 수립해야 겠지요. 3. 무관심 부모나 교사의 학생에 대한 무관심이 문제행동을 키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가 칭찬받아 마땅한 일을 했을 때, 조금 오버해서 아주 크게 칭찬해주고, 아이가 야단맞을 일을 벌렸을 때 야단치는 것. 이것이야말로 아이의 문제행동 고착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 아닐까 싶네요. 첨부파일은 우리 사랑반의 00이를 위한 문제행동중재전략입니다. 참고하실 것은, 아이들의 교육계획도 개별화가 되어야 하듯이, 아이들의 문제행동 수정전략도 당연히 개별화가 되어야 효과적입니다. 어떤 책에서 이런 모델이 효과적이더라.. 이런 얘기 믿지 마십시요. 아이의 특성에 따라 문제행동 수정전략도 다 달라져야 합니다. 표준화된 문제행동 수정전략이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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